경북 문경 화재 등으로 순직한 소방관 24인 위패 봉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월 경상북도 문경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구조 작업을 벌이다 순직한 소방관 등 24인의 위패가 소방충혼탑에 봉안된다.
소방청은 현충일을 맞아 오는 6일 충남 천안시 소재 소방충혼탑에서 순직 소방공무원 24인의 위패봉안식을 거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위패봉안식에는 유가족, 소방청장, 충남동부보훈지청장, 동료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 창고 화재로 순직한 소방관 등 포함
[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지난 2월 경상북도 문경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구조 작업을 벌이다 순직한 소방관 등 24인의 위패가 소방충혼탑에 봉안된다.
소방청은 현충일을 맞아 오는 6일 충남 천안시 소재 소방충혼탑에서 순직 소방공무원 24인의 위패봉안식을 거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위패 봉안 대상자는 총 24인이다.
먼저 고(故) 임성철 소방장은 지난해 12월 제주도 창고 화재 현장에서 화재진압 활동 중 순직했다. 고 김수광 소방장, 고 박수훈 소방교는 지난 2월 경북 문경 공장 화재 현장에서 화재진압과 인명 구조작업을 벌이다 순직했다.
고 김재영 소방장, 고 최정표 소방위, 고 권재환 소방정, 고 김경일 소방위, 고 전동환 소방정, 고 한세웅 소방교, 고 김관옥 소방장, 고 박성철 소방장, 고 강한얼 소방교, 고 유경희 소방경, 고 이승일 소방령, 고 차재만 소방위, 고 김유석 소방장, 고 황용연 소방경, 고 고은호 소방경, 고 정재석 소방장, 고 윤미숙 소방경, 고 전은균 소방교, 고 조남익 소방경, 고 이남훈 소방위, 고 이용휘 소방위는 업무 관련 질병 등으로 순직했다.
이번 위패봉안식에는 유가족, 소방청장, 충남동부보훈지청장, 동료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현재 소방충혼탑에는 총 425위의 위패가 봉안돼있다. 이번에 봉안되는 24인의 위패를 포함하면 총 449위의 위패가 봉안된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소방관으로서 사명을 다하다 순직한 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다"며 "이들의 헌신이 오래도록 기억되고 헛되지 않도록 소방공무원의 안전과 더불어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삼혼에 딸있는 전처, 이메일로 만나…부모 반대 심했다" 재조명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