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이 다른 그녀’ 측 “이정은, 현장에서 ‘임블리’라 불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새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 박지하 작가와 최선민 감독이 작품 작업 비화를 공개한다.
'낮과 밤이 다른 그녀'(극본 박지하/ 연출 이형민, 최선민)는 어느 날 갑자기 노년 타임에 갇혀버린 취준생과 낮과 밤 올 타임 그녀에게 휘말린 능력캐 검사의 기상천외한 인턴십과 앙큼달콤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 드라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과 밤이 다른 그녀’(극본 박지하/ 연출 이형민, 최선민)는 어느 날 갑자기 노년 타임에 갇혀버린 취준생과 낮과 밤 올 타임 그녀에게 휘말린 능력캐 검사의 기상천외한 인턴십과 앙큼달콤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 드라마다.
박지하 작가는 먼저 “취업난의 시대라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역할이 취준생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매번 취업에 실패하는 취준생이 위장취업을 통해 활약하는 이야기를 해보고 싶어서 집필하게 됐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그중에서도 시니어 인턴은 20대 취준생이 절대로 갈 수 없는 영역이라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을 했다고.
연출을 맡은 최선민 감독 역시 전 세대의 공감을 중점으로 두고 작업에 임했다고 말했다. “어쩌면 우리 옆을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서로를 보듬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한다. 그 속에서 엄청난 웃음과 설렘, 긴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해 작품을 향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특히 최선민 감독은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해가 뜨면 50대로, 해가 지면 20대로 변하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는 만큼 “너무 과한 설정보다는 아기자기한 사운드와 촬영 기법, 편집 등을 활용해 시청자들이 자연스럽게 감정을 따라갈 수 있도록 많이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또 작품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배우들에 대해서는 “이정은 배우는 임순 캐릭터를 연기하시는 매 순간, 매 컷이 사랑스러우셔서 현장에 있는 모든 스태프들이 ‘임블리’라고 부를 정도였다. 종종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표정을 따라 하신다고 들었는데 상상만 해도 너무 귀여우시다”며 신뢰를 표했다.
이미진 역의 정은지에게는 “임순, 이미진 캐릭터를 다 담고 있는 만큼 사랑스러움은 기본이고 뭐든 열심히, 똑 부러지게 해내는 모습이 가장 닮았다. 볼 때마다 감탄할 수밖에 없다”며 칭찬을 늘어놓았다. 더불어 “최진혁 배우는 멋짐과 귀여움을 넘나드는 지웅 캐릭터의 고양이 같은 매력을 살려주셨다. 한편으론 현장에서 가장 많이 웃으며 스태프들과 호흡해 주셔서 그 사랑스러움이 지웅 캐릭터에 잘 묻어난 것 같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했다.
박지하 작가 역시 “이정은 배우가 아닌 임순 캐릭터는 상상이 되지 않는다. 쉽지 않은 배역인데 이정은 배우 캐스팅 소식에 바로 마음이 놓였다. 정은지 배우 역시 생각했던 이미진의 이미지와 딱 어울리는 배우라 너무 좋았고 최진혁 배우도 차가운 인간 봇 검사 역할과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했다. 좋은 배우분들 덕에 좋은 드라마가 나올 수 있어 감사하다”며 캐스팅에 대한 깊은 만족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최선민 감독은 “배우들의 코믹한 연기로 쉴 새 없이 웃다 보면 모든 캐릭터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헤어 나올 수 없게 될 것”이라며 “임순, 이미진, 계지웅은 물론 어느 캐릭터 하나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작품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애정이 묻어나는 인사를 보내 첫 방송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15일(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사, 몽환적 눈빛 발사하며 나른한 섹시美 [DA★]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 언더붑 자태 깜짝…파격 비키니 [DA★]
- 한채영, 야망 재혼 근황…이병준과 싸늘 쇼윈도 부부 (스캔들)
- 정가은 “아빠 찾는 딸에 ‘죗값 안 치르고 도망…나쁜 사람” (4인용식탁)
- 박상민, 또 음주운전 적발 ‘상습’…면허 취소 수준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최지혜, 18세 출산→세 번 결혼 “일사천리” 일동 경악 (고딩엄빠5)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연봉 63억 ‘영앤리치’ 부부의 민낯…욕 난무하는 쇼윈도? (동상이몽2)
- 이정민, 수차례 소개팅 끝에 만난 의사 남편과 6개월 만에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