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씨 뿌리는 '망종', 초여름 더위…서울 낮 최고 31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절기상 씨 뿌리기에 적당하다는 '망종'이자 수요일인 5일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서 더울 전망이다.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강원내륙·산지와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다.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내륙·산지와 충북북부, 전북남동내륙, 전남중부내륙, 경북북부내륙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륙 중심 30도 이상
[더팩트ㅣ이윤경 기자] 절기상 씨 뿌리기에 적당하다는 '망종'이자 수요일인 5일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서 더울 전망이다.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내륙·산지와 충북, 전라내륙, 경북내륙, 제주도는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낮과 밤의 기온차는 15도 내외로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내륙·산지와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8도, 낮 최고기온은 23~31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7도 △춘천 14도 △강릉 16도 △대전 16도 △대구 14도 △전주 16도 △광주 16도 △부산 16도 △제주 1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1도 △인천 26도 △춘천 30도 △강릉 27도 △대전 30도 △대구 29도 △전주 29도 △광주 29도 △부산 25도 △제주 24도 등이다.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내륙·산지와 충북북부, 전북남동내륙, 전남중부내륙, 경북북부내륙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보된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강원내륙·산지 5~20㎜, 충북북부 5㎜ 내외, 전북남동내륙·전남중부내륙 5㎜ 내외, 경북북부내륙 5㎜ 내외 등이다.
새벽부터 아침까지 충남권남부와 전북서해안,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서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대기불안정이 강해져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며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정희 정부 '해프닝' 포항 영일만 '석유', 尹대통령은 다를까?
- 교섭단체 구성, 거부권 무력화…'8'이 모자란 야권
- 민주당, 당헌·당규 개정 돌입...'이재명 일극체제' 우려도
- 원구성 둘러싼 여야 '신경전'…野, 상임위 독식?
- [TF현장] 투자 빼고 힐링 넣었다…성수동 '핫플'된 NH투자증권 'N2 나이트'
- 문정희, 잘하고 싶은 욕심이 만든 'The 8 Show'[TF인터뷰]
- 고현정·최화정, 유튜브서 보여준 언니들의 파급력[TF프리즘]
- 코리안리, 1Q 순익 '반토막'…2분기엔 만회할까
- 1~5월 의약품 회수·폐기 건수, 전년 동기 대비 50% ↑…위탁 생산 부작용?
- '남매의 난' 마무리된 아워홈…남은 쟁점은? [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