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S] GNL 54점-DK 51점 그룹 스테이지 종료, 젠지-광동 마지막 날 경기 남겨

박상진 2024. 6. 4. 23: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가 진행될 수록 경기력은 살아났지만, 초반 부진이 아쉬웠다.

GNL과 DK는 경기를 마치고 내일 경기 결과까지 봐야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을 가늠할 수 있게 됐다.

4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시리즈4' 그룹 스테이지 BC그룹 매치3 비켄디 경기 초반 GNL이 17게이밍을 압박해 한 명을 잃었지만 4킬을 따냈고, 자기장이 젠지와 DK가 자리잡은 곳을 중심으로 형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진행될 수록 경기력은 살아났지만, 초반 부진이 아쉬웠다. GNL과 DK는 경기를 마치고 내일 경기 결과까지 봐야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을 가늠할 수 있게 됐다. 33점의 젠지와 25점의 광동은 내일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경기를 기다리게 됐다.

4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시리즈4' 그룹 스테이지 BC그룹 매치3 비켄디 경기 초반 GNL이 17게이밍을 압박해 한 명을 잃었지만 4킬을 따냈고, 자기장이 젠지와 DK가 자리잡은 곳을 중심으로 형성됐다. 이후 자기장으로 진입한 DK가 난전 끝에 나비를 잡아내고 추가 킬 점수까지 챙기며 힘든 상황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어낸 한편 GNL과 젠지 모두 6킬씩 기록하며 순위를 끌어올렸다.

한국 3팀 중 두 팀인 GNL과 젠지가 오래간만에 마지막 네 팀에 포함된 가운데 GNL이 뉴해피를 먼저 압박했지만 이 와중에 피해를 입고 4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어 젠지가 이번 매치에서 이번 시리즈 첫 한국 팀 치킨을 기록하며 22점을 쌓았고, GNL과 DK는 6킬 10점과 3킬 6점을 추가했다.

테이고에서 진행된 매치4 자기장은 GNL에게 유리하게 형성됐고, 이동 중이던 나비와 교전을 벌인 DK는 서로 한 명의 인원 피해를 입었다. 이어 버투스 프로에게 압박을 당한 DK는 결국 14위로 경기를 마쳤다. 다행히 GNL은 소닉스의 압박을 이겨내고 킬 점수로만 4점을 올렸지만 젠지는 지난 매치 치킨의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0점 탈락했다. GNL 역시 마지막 네 팀에 포함됐지만 부족한 물자 탓에 4위로 매치를 마쳤다.

GNL이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에 조금 까까워진 듯 했지만 에란겔에서 진행된 매치5 2킬만을 얻고 탈락했고, 젠지도 초반 세 명을 잃으며 추진력을 잃었다. 반면 DK는 오랜만에 높은 순위를 노릴 수 있는 기회를 잡았고, 킬도 다수 챙기며 이전의 아쉬움을 모두 씻어내는 모습을 보였다. DK는 후반 자기장 진입을 위해 과감하게 움직였지만 여기서 성과를 내지 못했다. 한 명만이 남은 젠지가 3위로 경기를 마치며 마지막 한 매치를 남긴 상황에서 GNL이 52점, DK가 47점을 기록했다.

매치 6에서 밀리터리 베이스를 갔던 젠지는 다리를 건너며 큰 피해를 입고 다시 한 명만이 남았고, DK 역시 한 명을 잃었다. GNL 역시 1킬을 얻었지만 두 명을 잃으며 추가 점수 획득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결국 탈락하며 54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이어 DK도 51점으로 그룹 스테이지를 마치며 결국 마지막 날 결과에 따라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이 결정되게 됐다.
박상진 vallen@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