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도교육청, 의대 지역인재 전형 합격 확대 추진 외
[KBS 춘천]내년도 의대 정원 확대로 도내 의대의 지역인재 모집이 늘어난 가운데 강원도교육청이 의대 합격을 늘리기 위한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오늘(4일) 지역 학생들의 지역의대 합격을 늘리기 위해 소인수 그룹 수업과 의대 면접 맞춤형 지원, 도내 의대와 연계한 입시 정보 제공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달(6월)부터 올해 11월까지 18개 기숙형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의대 진학 설명회를 열 계획입니다.
강원도 4개 의대에서는 내년 전체 모집 정원 414명 가운데 36%인 147명을 지역인재 전형으로 모집합니다.
강원대병원, 차기 병원장 공모…다음 달 이사진 심의
강원대학교병원이 이달(6월) 10일까지 제9대 병원장 후보를 접수받고, 다음 달(7월) 안에 이사진 심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사진 심의에서 추천된 후보는 교육부 장관의 임명을 받아 병원장으로 취임하게 됩니다.
병원장 후보군에는 남우동 현 병원장과 박승우 신경외과 교수, 조성준 흉부외과 교수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2024 강원 농아인 대회 오늘 양구서 개최
2024 강원특별자치도 농아인대회가 오늘(4일)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한국농아인협회 강원도협회가 주최하고 강원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강원도 내 농아인과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유공자 시상과 장학금 전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또, 행사장에서는 농아인 작품과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회도 함께 열렸습니다.
춘천시, 호수지방정원 조성 사업 용역 착수
춘천시는 호수지방정원 조성사업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오늘(4일), 시청에서 착수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용역비는 3억 2천만 원으로, 올해(2024년) 9월까지 현장 측량과 기본계획 수립을 마친 뒤 내년(2025년) 3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춘천 호수지방정원은 춘천 상중도 일대 18만 제곱미터에 사업비 60억을 투입해 주제별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밀양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직장서 해고 [이런뉴스]
- [단독] 필리핀 앙헬레스에서 또…소매치기 당한 뒤 사망 [지금뉴스]
- 전국서 6월 모의평가…“N수생·검정고시 지원자 수 역대 최다”
- 범죄 영화에 실제 학교명이?…결국 모자이크 처리 [취재후]
- 부시장 차량 운전이 위험 업무?…‘위험근무수당’ 빼먹기 무더기 적발
- 방콕 호텔 객실서 부탄가스 폭발…한국인 2명 중상
- “119 올테니 조금만 참아!”…참사 막은 시민들
- [현장영상] “이륙 직후 엔진에 불”…미 화물기 일본 나리타공항 회항 비상착륙
- 트럼프 옹호 열변 아빠 뒤에서 혀 날름 6세 아들 [이런뉴스]
- 배우 박상민 3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