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과수화상병 예찰 강화…추가 발생 없어 외
[KBS 대구]최근 안동 예안면의 한 과수원에서 과수화상병이 발생하면서 농정당국이 확산방지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농정당국은 감염목 22그루를 모두 매몰 처분하고, 예안면 인계리 390곳의 농가를 대상으로 추가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 안동과 영주, 봉화 등 과수화상병이 발생했던 지역에 대해서도 예찰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추가 발생은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안동시, 대학생 학업 장려금 백만 원 지원
안동시가 지역인재 양성과 인구 유입을 위해 올해부터 대학생에게 학업 장려금을 지원합니다.
학업 장려금은 주소를 안동으로 이전해 관내 소재 대학교에 다니는 재학생에게 학년 당 백만 원이 지원됩니다.
신청은 이달 말까지 재학 중인 대학교로 관련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영주시가 이달부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영주장날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했습니다.
'영주장날'은 96개 판매업체가 등록돼 천3백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영주시 대표 농특산품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기부하고 남은 잔여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천 원부터 50만 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됐습니다.
의성 수돗물, 수질 검사 전 항목 ‘적합’
의성지역 수돗물이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성군은 안계정수장의 일반세균과 중금속, 탁도 등 53개 항목과 노후 수도꼭지 7곳과 일반수도꼭지 9곳에 대해 수질검사를 한 결과 모든 항목이 적합했다고 밝혔습니다.
의성군은 중점관리지역 10곳을 지정해 월 2회 주기적인 관리를 하고 있고, 급수구역계통 27개 지점에 대해서는 분기마다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밀양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직장서 해고 [이런뉴스]
- [단독] 필리핀 앙헬레스에서 또…소매치기 당한 뒤 사망 [지금뉴스]
- [현장영상] “이륙 직후 엔진에 불”…미 화물기 일본 나리타공항 회항 비상착륙
- 트럼프 옹호 열변 아빠 뒤에서 혀 날름 6세 아들 [이런뉴스]
- [단독] 태국 방콕 호텔 객실서 부탄가스 폭발…투숙 한국인 2명 중상 [지금뉴스]
- “119 올테니 조금만 참아!”…참사 막은 시민들
- 범죄 영화에 실제 학교명이?…결국 모자이크 처리 [취재후]
- 배우 박상민 3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뉴스픽]
- 닭갈비에 불고기…‘김호중’ 구치소 식단에 와글와글 [잇슈 키워드]
- 배달하면 더 비싼 ‘이중 물가’…통계 착시 유발 [친절한 뉴스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