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은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출시된 여러 정책대출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는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서민금융 대출 상품을 이용하려는 소비자는 한 번의 조회로 저축은행 등 금융회사와 신한은행의 정책서민금융 대출은 물론 일반 신용대출까지 간편하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출시된 여러 정책대출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는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서민금융 대출 상품을 이용하려는 소비자는 한 번의 조회로 저축은행 등 금융회사와 신한은행의 정책서민금융 대출은 물론 일반 신용대출까지 간편하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이 서비스를 통해 대출상품 조회가 가능한 금융사는 신한은행을 포함해 총 20개다.
또 서비스 이용자가 동의하면 신한은행이 건강보험관리공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고용 형태, 근무 기간, 월 소득 등의 정보를 활용해 소비자가 별도의 소득 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대출 한도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51억' 주고 산 아파트, 연예인 몰리는 이유 있었다 [집코노미-핫!부동산]
- 中 '알몸 김치' 영상에 중국산 줄었다더니…'충격 실태'
- "국산보다 싸서 삽니다"…고물가에 인기 폭발한 제품 [현장+]
- "셔츠룸이 뭔데?"…학교 앞 낯 뜨거운 전단지에 '화들짝'
- 룸까페서 초등생 상대 성범죄 저지른 40대, 검찰 징역 12년 구형
- [단독] 김호중 팬들, 명예훼손 소송 '억대 변호사비' 대납했다
- '압구정 롤스로이스' 운전자,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진이었다
- "21세 연하 성매매 업소女와 불륜"…日 4선 의원, 사퇴 이유
- 김현중 "2억 주고 산 땅 3000만원 됐다"
- "尹, 동해 석유 중대 발표에 '천공'이…" 음모론 띄운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