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북한이 '대북 확성기'에 민감한 이유?…'탈북 출신' 태영호 "체제 근간을 흔드는 겁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늘(4일) 국무회의를 열고 9·19 군사합의 전체 효력을 정지하는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를 재가하며 오늘(4일) 15시부로 전면 효력 정지되었는데요.
6년 만에 9·19 군사합의가 사실상 폐기되었습니다.
9·19 군사합의 효력 정지에 따라 대북 확성기 방송 역시 재개가 가능해졌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늘(4일) 국무회의를 열고 9·19 군사합의 전체 효력을 정지하는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를 재가하며 오늘(4일) 15시부로 전면 효력 정지되었는데요. 6년 만에 9·19 군사합의가 사실상 폐기되었습니다.
9·19 군사합의 효력 정지에 따라 대북 확성기 방송 역시 재개가 가능해졌는데요. 탈북 외교관 출신인 태영호 국민의힘 전 의원은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대북 확성기를 두고 "북한의 도발을 확고히 억제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말했는데요. 북한은 왜 대북 확성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일까요? 현장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균종 / 구성 : 홍성주 / 편집 : 윤현주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홍성주 작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결혼식장 떨어진 225kg 폭탄…신랑 등 최소 27명 사망
- "꼬리 치는데 안 넘어가?"…밀양 여중생 성폭행범 부모 발언 재조명 [스브스픽]
- 동거남녀, 오픈 채팅방 통해 불법 입양…신생아 숨지자 밭에 유기
- '고속도로에서 날리는 지폐'…주우려는 운전자들로 소동
- '원더랜드' 김태용 감독 "탕웨이는 무서운 배우…일할 땐 확확 바뀐다"
- 하천가서 목줄 안한 개와 충돌한 자전거 운전자 숨져
- [뉴스딱] "특별한 비행" 운 뗀 기장…기내 방송에 박수 쏟아진 사연
- 컵라면 990원·수입 맥주 1,000원…'초저가 전략' 나선 편의점들
- 지리산에서 반달가슴곰 마주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 동해를 '일본해'로 쓴 '더 에이트 쇼'…넷플릭스 "수정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