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취약계층 냉‧난방비 지원 ‘에너지바우처’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냉‧난방비를 지원한다.
해남군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 등 냉‧난방용 에너지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비슷한 사업인 등유 바우처, 연탄 쿠폰과는 중복 신청 불가능하다.
지난해 에너지바우처를 지원받은 가구는 정보 변경(이사, 가구원 수 변경 등)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신청되므로 별도의 신청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해남군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냉‧난방비를 지원한다.
해남군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 등 냉‧난방용 에너지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고지서를 통한 요금 차감 또는 은행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이면서 본인 또는 세대원이 노인(65세 이상),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희귀‧중증난치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 중 하나에 해당되는 세대이다.
비슷한 사업인 등유 바우처, 연탄 쿠폰과는 중복 신청 불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세대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돼 1인 세대 29만5200원, 2인 세대 40만7500원 3인 세대 53만2700원, 4인 이상 세대 70만1300원이며, 사용기간은 내년 5월 25일까지이다.
희망자는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거나 ‘복지로’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 에너지바우처를 지원받은 가구는 정보 변경(이사, 가구원 수 변경 등)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신청되므로 별도의 신청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해남=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10월까지 미국으로부터 아시아나 합병 승인 전망"
- '뷰티 브랜드 CEO' 전소미, 영앤리치 바비인형의 핫팬츠 사복패션 [엔터포커싱]
- 尹 "동해 140억배럴 석유·가스 가능성…삼전 시총 5배"(종합)
- '산업의 쌀' 철강업계의 눈물…하반기 회복할 수 있을까
- [여의뷰] 이재명 '통 큰 양보' 전략에 與 '속수무책'
- 서해부터 극지까지 해저 자원 훑는다…바다위 연구소 '탐해 3호' 출항
- 이재명 "'여학생 조기 입학'이 저출생 정책…기가 막힌다"
- 반도체 수출 ↑ 소비재 수입↓ …12개월 연속 무역흑자
- '밀양 성폭행' 주동자 고용한 식당…"조카 사이, 그만둔 지 1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