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신곡 '히어로' 국내 차트 1위···'믿고 듣는' 음원 강자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매 듀오 악뮤(AKMU)가 신보로 국내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악뮤의 신곡 '히어로(Hero)'는 네이버 바이브 1위를 기록했다.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히어로'는 어쿠스틱 사운드와 멤버의 담백한 보컬이 어우러진 악뮤표 '러브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매 듀오 악뮤(AKMU)가 신보로 국내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악뮤의 신곡 '히어로(Hero)'는 네이버 바이브 1위를 기록했다.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히어로'는 어쿠스틱 사운드와 멤버의 담백한 보컬이 어우러진 악뮤표 '러브송'이다. 후렴구에 마법 주문을 외우듯 반복되는 노래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소속사는 "타이틀곡 외에도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 등 수록곡도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며 "일상적인 소재를 활용한 친근한 사랑 이야기가 공감을 끌어낸 한편, 그 속에 깃든 독창적 어법이 듣는 재미를 톡톡히 더했다는 호평과 함께 음원 또한 상승 그래프를 그리고 있어 앞으로의 추이도 주목된다"고 밝혔다.
한편 악뮤는 오는 15과 16일 양일간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단독 콘서트 '[10VE]'를 개최한다.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해 글로벌 활동 저변 확장에 나선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사건’ 시끄러운데…배우 박상민도 ‘세번째 음주운전’ 걸렸다
- '민희진·뉴진스 이별하지 않게 돼 기뻐' S.E.S 유진, 바다 '응원해'
- '재능 아까워…관용 필요하다' 김호중 두둔 청원글 동의한 사람 수 무려
- “남편이 애들 때렸다”더니…‘티아라’ 아름, 검찰에 넘겨졌다 왜?
- 에스파 닝닝, 탈수 증세로 스케줄 불참 '회복에 전념'
- 베트남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 범인 한국 남성 체포
- 최화정, SBS 라디오 ‘파워타임’ 작별 인사서 한 말…“잘린 것 아니다”
- 한화 새 사령탑에 김경문 전 대표팀 감독
- BTS가 돌아온다…진, 12일 전역
- 장난감 고무 오리 1만 개로 가득 찬 강물…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