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교원 빨간펜, 초등 저학년 겨냥 '초등 필독서 문해 당당' 전집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원 빨간펜이 '초등 필독서 문해 당당'을 출시하며 문해력 전집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필수 문학 작품을 통해 문해력을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전집을 개발하게 됐다"며 "초등 저학년생은 문장과 글을 이해하고 내용을 스스로 재구성해 표현하는 과정이 중요하므로 이들이 몰입해 독서하며 자기 것으로 소화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원 빨간펜이 '초등 필독서 문해 당당'을 출시하며 문해력 전집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집은 교원 빨간펜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문해력 특화 전집으로 문학 작품 필독서를 읽음과 동시에 문해 역량 향상을 돕는 커리큘럼이다.
추천 연령은 초등 1~4학년생이다. 전집은 △본 책 30권 △활동 북 2권 △스케줄링 북마크 1권 △영상 콘텐츠 15편 △이야기 듣기 음원 30편 등이다.
본 책은 세계 경제 포럼에서 선정한 6가지 문해 영역에 맞춰 엄선한 문학 작품으로 구성했다. 6가지 영역은 △문학 △과학 △수학 △ICT △경제 △문화 및 시민성이다.
활동 북은 본 책과 연관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이해·상상 △논리·추론 △창의·융합순으로 구성해 문해력 확장을 돕는다. 이와 함께 문학 작품 속에 나온 주요 어휘를 일상생활에서 응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어휘 개념을 담은 영상을 제공한다. 또 본책의 내용을 오디오로 담은 음원을 본 책 내 삽입된 QR코드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완독을 돕고,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자 스케줄링 북마크를 제공한다. 스케줄링 북마크는 스스로 독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챕터별로 독서 기간과 독서량을 기록할 수 있게끔 만들어졌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필수 문학 작품을 통해 문해력을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전집을 개발하게 됐다”며 “초등 저학년생은 문장과 글을 이해하고 내용을 스스로 재구성해 표현하는 과정이 중요하므로 이들이 몰입해 독서하며 자기 것으로 소화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 먹는 하마?' 데이터 센터… 북유럽 국가로
- 기세 꺾인 알리·테무...앱 신규 설치 7개월 만에 최소
- 기아 EV3, 보조금 받아 '3000만원대' 산다
- 日 토요타·혼다 등 완성차 5곳 인증 부정 행위 적발
- IITP 10주년…홍진배 원장 “혁신 R&D로 디지털G3 국가 밑거름 되겠다”
- IPO시장 이달부터 큰 장 선다…시프트업 등 대어급 속속 도전
- 尹, 9·19 군사합의 전부 효력정지안 재가
- “출퇴근 30분 시대 연다”…수도권 북부 버스·BRT 확충
- KG모빌리티, 전기 SUV '코란도 EV' 출시…차세대 LFP 배터리 탑재
- 농협은행도 '임원 주 6일 출근'...금융권 확산 촉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