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솔루션, 캐나다 '블루마인드'와 온디바이스AI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미솔루션은 캐나다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블루마인드(Blumind)'와 온디바이스AI 반도체 설계 사업에 있어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세미솔루션은 블루마인드 온디바이스AI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국내 고객을 상대로 영업을 전개, 주문형 AI 반도체 개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원 세미솔루션 대표는 "온디바이스AI 반도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려는 다양한 고객에게 저전력, 저비용의 맞춤형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미솔루션은 캐나다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블루마인드(Blumind)'와 온디바이스AI 반도체 설계 사업에 있어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블루마인드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이다. 대기시간과 전력 소모를 줄이는 온디바이스AI 반도체 개발 전문기업이다.
세미솔루션은 블루마인드 온디바이스AI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국내 고객을 상대로 영업을 전개, 주문형 AI 반도체 개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전력 오디오·비디오,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정원 세미솔루션 대표는 “온디바이스AI 반도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려는 다양한 고객에게 저전력, 저비용의 맞춤형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역채널 커머스 법제화…홈쇼핑-SO '기싸움'
- '의정 갈등' 여파 대형병원 역점 사업 연이어 중단…산업계 '패닉'
- 전북 부안 규모 4.8 지진 '올해 최대'…한총리 “원전·전기·통신·교통 철저 점검” 지시
- [단독]KB헬스케어, '올라케어' 인수…비대면 진료 진출
- 美서 유행하는 'K하트'… “학부모도 따라해”
- '아이폰 공급 확대' 비에이치, 2분기 최대 실적 쓴다
- 네이버·카카오, 'AI 안전성' 힘쓴다…연구·정책 수립 박차
- [SOTEC 2024]SW 테스팅 노하우 공유 장 열려...비즈니스 혁신 인프라 조성 교두보
- “저작권은 AI 산업 핵심 과제…문화적 고유성 위해 '소버린 AI' 주목”
- 27년까지 글로벌 거점센터 5곳 조성…“창경센터를 해외진출·오픈 이노베이션 전진기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