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ESG 핵심가치·성과 담은 '2024 ESG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핵심가치와 활동·성과를 담은 '2024 한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로 발간한 ESG 보고서는 ESG 경영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기 위해 제작됐다.
한진의 ESG 경영 추진 전략과 성과가 종합적으로 담겨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진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핵심가치와 활동·성과를 담은 '2024 한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로 발간한 ESG 보고서는 ESG 경영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기 위해 제작됐다. 한진의 ESG 경영 추진 전략과 성과가 종합적으로 담겨 있다.
한진은 지난해 △대전 메가 허브 터미널 구축 △해외거점 확대 등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 △e커머스 셀러의 국내·해외 판로개척 지원 등 혁신적인 사업 활동을 수행해왔다.
대외적으로도 ESG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았다. 안전보건과 규범준수에 관한 국제인증 ISO45001, ISO37301을 취득했고 친환경 포장재 패키징을 수상했다. 한국ESG기준원의 2023년 ESG 평가 결과 종합 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임직원과 국내외 고객사, 협력사 등 모든 종사자와 동반성장·지속가능한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한 팀 캠페인', e커머스 셀러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언박싱 데이' 콘퍼런스 개최 등 고객사와 소통·협력을 강화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색 물류를 지속 추진하고 물류 역량을 활용한 공유 가치를 창출해 사회와 함께 성장함은 물론 안전한 일터 조성과 윤리경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핵심광물·디지털 전환 협력 방안 모색”
- 기세 꺾인 알리·테무...앱 신규 설치 7개월 만에 최소
- 기아 EV3, 보조금 받아 '3000만원대' 산다
- '콘솔' 겨냥 韓·中게임사... 美서머게임페스트 출격
- IBM, 고성능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로 AI·GPU 성능 높인다
- 라온시큐어,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에 동작인식 기술 접목
- 소프트캠프, '실드알엠' 업데이트…“제로 트러스트 보안 적용”
- 22대 국회, 5일 첫 본회의서 국회의장 선출… 반쪽짜리 우려도
- 신세계그룹, FI 지분 매각 합의…연말까지 SSG닷컴 신규 투자자 찾는다
- 여야, '전당대회' 시즌 앞두고 당헌·당규 개정 박차…상반된 행보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