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본색’ 드라이버

김지수 매경GOLF 기자(kim.jisoo@mk.co.kr) 2024. 6. 4. 13: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높아진 관용성에 다양한 컬러로 개성을 더한 신제품 드라이버.

(위) 스릭슨 (아래) 테일러메이드
2024년 드라이버 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관용성이다. 높은 관용성을 위해 MOI를 높인 다양한 제품이 줄지어 출시됐다. 골프존커머스가 발표한 2024년 4월 골프 클럽 판매 순위 데이터에 따르면 드라이버 부문 1위부터 3위까지 상위권에 오른 제품 모두 높은 관용성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이었다.

최근 관용성에 다양한 컬러를 더한 클럽들이 출시됐다. 본인의 개성에 따라 컬러 옵션 선택을 가능하게 한 것이다. 컬러는 최첨단 기술이 탑재된 클럽 시장에서 하나의 클럽 선택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이는 골프장에서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데 큰 가치를 두는 골퍼들을 위한 선택지로 볼 수 있다.

테일러메이드의 Qi10 DS 드라이버는 첨단 자동차 산업과 대중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본인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골퍼를 위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클럽이다. 블루화이트, 블랙골드, 레드, 블랙의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스릭슨의 ZX MKⅡ 드라이버는 블루, 레드를 활용한 화려한 컬러감으로 본인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테일러메이드
COLOR 블루화이트, 블랙골드, 레드, 블랙

TECHNOLOGY 첨단 경량 소재와 전략적인 무게 배치를 통해 1만 MOI를 달성했다. MOI는 헤드의 직진성을 높여 볼의 휘어짐을 억제하는 관용성을 의미한다. MOI 수치가 높아질수록 방향성이 좋아진다. 이를 위해 인피니티 카본 크라운을 적용했다. 높은 MOI를 유지하면서 낮고 깊은 무게중심 배치가 가능한 신개념 크라운이다. 따라서 최적의 발사와 스핀을 제어해 이상적인 볼 비행을 실현했다.

더하여 3세대 60겹의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로 미스샷에도 볼 스피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임팩트 때 페이스가 빠르게 닫혀서 볼이 출발하는 방향이 틀어지지 않도록 하는 토크-컨트롤 샤프트를 장착해 MOI를 더욱 향상시킨 제품이다.

DESIGN DS는 디자이너 시리즈라는 뜻을 담고 있다. Qi10 드라이버와 Qi10 맥스 드라이버에 각 제품별 콘셉트에 맞춰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한정판 모델이다. Qi10 맥스 DS 드라이버는 페이스와 솔에 블루와 화이트 컬러를 배색했으며 카본 컴포지트 링에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RECOMMEND 비거리와 높은 관용성을 원하는 골퍼에게 적합하다. Qi10 맥스 드라이버는 초급자용으로 더 높은 관용성을 자랑한다. Qi10과 Qi10 맥스 제품 모두 460cc 체적으로 어드레스 때 시각적 안정성을 중시하는 골퍼에게 추천한다. 블루화이트, 블랙골드 컬러를 선호한다면 Qi10 맥스 DS 드라이버, 블랙과 레드 컬러를 선호한다면 Qi10 DS 드라이버를 선택하도록 한다.

스릭슨
COLOR 블루, 레드

TECHNOLOGY 리바운드 프레임과 스타 프레임 기술을 적용해 비거리와 관용성에 초첨을 맞췄다. 리바운드 프레임 기술은 임팩트 순간 페이스에서 한 번, 보디에서 또 한 번 공을 두 번 응축시켜 더욱 빠른 볼 스피드를 제공한다. 기존 모델 대비 고반발 영역이 10% 더 커졌으며, 풀타이타늄 리바운드 프레임을 통해 반발 성능을 높여 비거리 증가를 가능하게 했다.

스타 프레임 기술은 관용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기술이다. 헤드 중심에 위치한 삼각형 구조가 베이스인 스타 프레임은 임팩트 순간 충격을 골고루 분산시켜 흔들림을 줄이고 안정감을 높여준다. 크라운 전체를 최대한 얇게 제작하고 무게중심을 낮춰 방향성을 향상시켰다.

DESIGN 투어 선수가 선호하는 날렵한 디자인과 뛰어난 조작성을 중점으로 디자인됐다. 기존의 스릭슨 ZX MKII 시리즈와 생김새는 동일하다. 대신 강렬한 색감의 블루와 레드를 헤드 전체에 입혔다. 컬러로 포인트를 준 솔과 크라운 부분의 화려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RECOMMEND ZX7 모델은 구질 컨트롤을 중시하는 상급 골퍼, ZX5 모델은 높은 관용성을 바탕으로 비거리와 방향성을 중시하는 골퍼에게 적합하다. 벤투스 TR 블루 샤프트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스윙 스피드의 골퍼들이 선택할 수 있는 샤프트 선택지를 넓혔다. 벤투스 TR 블루 샤프트를 선호하는 골퍼라면 추가 금액과 제작 기간 없이 커스텀 샤프트를 바로 경험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