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 엉덩이 차던 '바페형'의 예견된 퇴장, 슬프지만 기회다…'PSG 차기황제는 바로 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독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휴식을 마치고 선수단에 합류하면 '우주스타'가 없는 새로운 환경에 직면한다.
지난해 여름 마요르카를 떠나 파리에 새 둥지를 튼 이강인을 유달리 아꼈던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32·알 힐랄)에 이어 지난시즌 내내 꼭 붙어다녔던 프랑스 특급에이스 킬리안 음바페(26·레알 마드리드)가 파르크 데 프랭스를 떠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유독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휴식을 마치고 선수단에 합류하면 '우주스타'가 없는 새로운 환경에 직면한다.
지난해 여름 마요르카를 떠나 파리에 새 둥지를 튼 이강인을 유달리 아꼈던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32·알 힐랄)에 이어 지난시즌 내내 꼭 붙어다녔던 프랑스 특급에이스 킬리안 음바페(26·레알 마드리드)가 파르크 데 프랭스를 떠났다.
음바페는 4일(한국시각) '드림 클럽'인 레알 입단을 공식 발표했다. 어릴 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 나스르)의 '찐팬'이었던 음바페는 다음시즌부터 호날두가 굵직한 족적을 남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를 누빈다.
음바페가 PSG에 남기고 간 빈자리는 크다. 2018년 AS모나코에서 PSG로 이적한 음바페는 지난 6년간 통산 308경기에 출전해 256골 95도움을 올렸다. 구단 최다 득점자에 올랐다. 프랑스 리그앙 우승 6회 등 총 15개의 트로피를 안겼다. 이강인과 함께한 2023~2024시즌 '도메스틱 트레블'을 달성했다.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은 음바페가 연장계약을 체결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지난시즌 후반기부터 '음바페 이후 시대'를 준비했다. 중요한 유럽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경기를 제외하곤 음바페를 교체로 투입하거나, 제외하기도 했다.
엔리케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특급스타 1명을 영입하지 않고 최대 6명 영입으로 스쿼드 뎁스를 넓혀 음바페 공백을 최소화하겠다는 의중을 드러냈다.
4~6명이 영입될 경우, 지난시즌 선발과 교체를 오간 이강인 입장에선 음바페라는 '원톱'이 있을 때보다 경쟁이 치열해질 수밖에 없다. 현재 유럽 언론이 PSG와 연결하는 이름으론 흐비차 크라바츠켈리아(나폴리), 브루노 기마랑이스(뉴캐슬), 빅터 오시멘 등이다.
윙어 흐비차와 미드필더 브루노가 입단하고, 기존 우스만 뎀벨레, 워렌 자이르-에머리, 비티냐 등이 남는다면 윙어와 공격형 미드필더를 두루 소화하는 이강인 입지에 중대한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이강인 역시 주전 경쟁력을 보유했다. PSG 입단 첫 시즌에 컵포함 36경기에 나서 5골 5도움을 올렸다. 시즌 중 카타르아시안컵을 거치며 충분한 출전시간을 보장받지 못했지만, 1월 툴루즈와 트로페 데 샹피옹 결승에서 값진 선제골을 넣으며 2대0 승리를 이끄는 등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대회 MVP는 이강인의 몫이었다.
친화력이 타고난 이강인은 음바페를 비롯해 주전 풀백 아치라프 하키미, 미드필더 마르코 아센시오 등과 벌써 가까워졌다. A대표팀에 합류하기 전 주장 마르퀴뇨스, 마누엘 우가르테, 아센시오 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진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 특히 스페인어가 통하는 선수들과 가깝게 지냈다. 스페인 출신 엔리케 감독과 직접적으로 소통이 가능하단 점은 이강인의 큰 메리트다.
현재 싱가포르에 있는 A대표팀에 합류한 이강인은 6일 싱가포르와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5차전을 치른 뒤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중국과 2차예선 6차전을 펼친다. 이후 우여곡절 많고 다사다난했던 시즌을 정리하고 다음시즌을 위해 리프레시하는 기나긴 휴식에 돌입할 예정이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윤, 라디오 생방송 중 말실수…이석훈 수습 "한 번은 괜찮다" ('브…
- 심수봉, 공연장까지 갖춘 럭셔리 3층 대저택+일상 최초 공개 (지금, 이…
- [종합] 비, ♥김태희와 첫만남 스토리 최초공개…"父 돌아가시기전 3분 …
- “2억→3천 땅값 폭락..파묘까지” 김현중, 농부된 근황
- '94년생 MZ엄마' 손연재, 아들 유모차 끌고 산책…깡마른 몸매 깜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