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시설공단, 시민공원 기부숲서 텃논 모내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은 본격적인 모내기철을 맞아 4일 오전 부산시민공원 기부숲 텃논에서 손 모내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기부숲 텃논 모내기 체험 행사는 공단이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와 협업으로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부산관광공사는 최근 영도 피아크에서 개최된 2024년 대한민국 관광스타트업 페스타 개막식 자리에서 올해 선정된 5개 기업에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시설공단은 본격적인 모내기철을 맞아 4일 오전 부산시민공원 기부숲 텃논에서 손 모내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기부숲 텃논 모내기 체험 행사는 공단이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와 협업으로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공단 복지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지역 어린이 유치원생,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부산관광공사, 관광 스타기업에 5개사에 인증서 수여
부산관광공사는 최근 영도 피아크에서 개최된 2024년 대한민국 관광스타트업 페스타 개막식 자리에서 올해 선정된 5개 기업에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부산관광 스타기업은 디지털 기술기반의 관광수요 급증과 산업 간의 탈경계화 등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관광생태계의 선순환을 주도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부산시와 공사가 선정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5개 스타기업은 애기야가자, 블루윙, 링크업, 관광지포토서비스, 옹골찬사람들이이다.
선정된 스타기업에는 사업화 자금과 스케일업 멤버십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성신여대도 男입학 '통보'에 뿔났다…"독단적 추진 규탄"[현장]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