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멀티스포츠센터에 '일자리 키오스크'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리시민들은 키오스크로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다.
경기 구리시는 갈매멀티스포츠센터 1층에 일자리 정보를 한곳에 모은 '일자리 키오스크'를 설치,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일자리 키오스크'는 워크넷(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 및 굴지의 취업포털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시는 일자리센터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갈매동 주민에게 구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들이 많이 찾는 갈매평생학습센터가 있는 갈매멀티스포츠센터를 키오스크 설치 장소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리=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구리시민들은 키오스크로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다.
경기 구리시는 갈매멀티스포츠센터 1층에 일자리 정보를 한곳에 모은 ‘일자리 키오스크’를 설치,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다양한 직종별, 지역별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일자리맵을 통해 구리시 지역 내 채용공고 현황을 지도에서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해 필요한 일자리를 좀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취업을 위한 각종 자격 및 어학 시험 일정, 창업정보, 직접일자리 채용공고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일자리센터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갈매동 주민에게 구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들이 많이 찾는 갈매평생학습센터가 있는 갈매멀티스포츠센터를 키오스크 설치 장소로 선정했다.
백경현 시장은 “일자리 통합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의 구직활동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구직 성공을 위한 적극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19군사합의 전체 효력정지…한총리 “北 몰상식하고 저열”(종합)
- “내 껄 디스하네”…‘홍콩반점’ 기습한 백종원, 음식 먹고 한숨
- "벗고 노는…" 강남 일대 낯 뜨거운 ‘불법전단’…살포 일당 검거
- “母 뺨 때리기까지”…고속도로 2차선서 차 막고 골프채로 ‘휙’
- “100억 기부 선처해 달라더니”…김호중 팬 75억 앨범 기부
- 급류에 서로 ‘꽉’ 부둥켜안은 세 친구…끝까지 버텼지만 결국
- 성병 숨기고 성관계…피해자 감염시킨 20대 남성, 2심서 감형
- 심상치 않은 피식대학…구독·조회수 모조리 폭락 “선 넘은 대가”
- 안선영 "건물주 되고 번아웃 증후군·조기폐경 와"
-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임신 9주 차 "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