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엔 수산물을 싸게 사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요일엔 수산물을 싸게 사세요."
경상남도 온라인 쇼핑몰인 '이경남몰'(egnmall.kr)은 4일 "수요일마다 수산물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수수할인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축제 기간 매주 수요일 이경남몰은 모든 수산물을 20% 할인해서 판매한다.
또 추천수산물을 정해서 수요일마다 5% 추가 할인해서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요일엔 수산물을 싸게 사세요.”
경상남도 온라인 쇼핑몰인 ‘이경남몰’(egnmall.kr)은 4일 “수요일마다 수산물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수수할인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축제 기간 매주 수요일 이경남몰은 모든 수산물을 20% 할인해서 판매한다. 또 추천수산물을 정해서 수요일마다 5% 추가 할인해서 판매한다. 구매자 1인당 수요일에는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추천수산물을 사면 5천원까지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따라서 수요일에는 1인당 최대 1만5천원 싸게 수산물을 살 수 있다. 경남도는 지원예산이 바닥날 때까지 축제를 계속할 방침이다.
4일 현재 이경남몰에는 59개 업체가 832개 품목의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6월 추천수산물은 제철을 맞았지만, 소비 부진 상태인 멍게와 바다장어이다. 멍게(우렁쉥이)는 피로 해소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고, 바다장어(붕장어)는 비타민 에이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체력 증진에 좋은 수산물이다.
김성용 경상남도 수산정책과 담당자는 “수산물 비수기를 맞아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수수할인 축제’를 기획했다. 축제를 활용해서 맛 좋고 건강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상원 기자 csw@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김건희 서면진술서, ‘도이치 주가조작 유죄’ 시기는 빠졌다
- 9·19 군사합의 ‘전체 효력 정지’ 국무회의 의결
- [단독] 샤넬 본 김건희 카톡 “언제 .오시면좋죠…ㅎ 대통령은.생각보다…”
- 박지원 “석유야 꼭 나와라, 안 나오면 ‘박정희 시즌2’”
- ‘주식 첫 투자’ 실전편…너무 기초라 차마 물어보지 못했다면.zip
- 하마스에 억류된 인질 4명 더 숨져…바이든 휴전안 어떻게 되나
- 윤 대통령은 ‘동해 유전 가능성’ 앞에 왜 차분할 수 없었을까
- 국민 90% “한국, 기후위기에 직면해 있다”
- 천공 5개월 전 ‘석유 예언’ 확산…“파면 아주 보물 덩어리 나와”
- 콜센터 상담원 “나 대신할 AI, 회사가 나한테 훈련시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