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콘텐츠월드' 조성 완료…파주시, 미디어산업 중심지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를 미디어·콘텐츠 산업 중심지로 도약시킬 '파주 콘텐츠월드'가 모습을 드러냈다.
경기 파주시는 지난달 31일 파평면 장파리 일원에 '파주 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문산읍 내포리 일원에 파주 스튜디오시티 일반산업단지도 준공을 앞두고 있어 파주 북부가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파주를 미디어·콘텐츠 산업 중심지로 도약시킬 ‘파주 콘텐츠월드’가 모습을 드러냈다.
경기 파주시는 지난달 31일 파평면 장파리 일원에 ‘파주 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파주 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에는 영상, 오디오 기록물 제작 및 배급업 등 미디어 산업을 중심으로 전자·전기제조업 등 첨단산업과 출판업 및 인쇄업 등 콘텐츠 산업 관련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38만7000㎡의 산업시설용지 분양률은 약 84%이며 미디어 콘텐츠 업종 용지 중 규모가 약 2만5000㎡ 이상인 중대형 필지(4개 필지 총 22만7000㎡)는 모두 분양을 완료했다.
시는 이번 산업단지 조성으로 3000여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2024년 4월 30일 기준 3955명인 파평면의 인구수를 고려하면 파급력이 클 것이라는 분석이다.
시 관계자는 “문산읍 내포리 일원에 파주 스튜디오시티 일반산업단지도 준공을 앞두고 있어 파주 북부가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19군사합의 전체 효력정지…한총리 “北 몰상식하고 저열”(종합)
- “母 뺨 때리기까지”…고속도로 2차선서 차 막고 골프채로 ‘휙’
- 독박 육아에 우울증 왔는데…아내에 “정신병자”라는 남편[사랑과 전쟁]
- 초등학생이 경비원에 “아파트 XX 꼬졌어” 조롱…무슨 일?
- “100억 기부 선처해 달라더니”…김호중 팬 75억 앨범 기부
- 급류에 서로 ‘꽉’ 부둥켜안은 세 친구…끝까지 버텼지만 결국
- 성병 숨기고 성관계…피해자 감염시킨 20대 남성, 2심서 감형
- “얼굴만 80차례 찔렀다” PC방 살인 김성수는 왜 [그해 오늘]
- 안선영 "건물주 되고 번아웃 증후군·조기폐경 와"
-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임신 9주 차 "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