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모바일대상' KB스타뱅킹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의 앱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은 '2024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종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은 지난달 29일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했다.
KB스타뱅킹은 국민은행의 모바일 전용 뱅킹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은 'KB국민인증서'의 본인확인기능과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공공·민간기관과의 제휴를 넓히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간활성고객수 1227만명
KB금융그룹의 앱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은 '2024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종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은 지난달 29일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했다. 분야별 전문가와 소비자의 조사·심사 결과 오랫동안 사랑받거나 아이디어가 뛰어난 모바일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KB스타뱅킹은 국민은행의 모바일 전용 뱅킹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예금과 펀드, 대출, 신용카드, 외환 등 여러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 5월 기준 월간활성고객수(MAU)는 1227만명 수준이다.
KB스타뱅킹은 'KB국민인증서'의 본인확인기능과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공공·민간기관과의 제휴를 넓히고 있다. 인증서만 갖추면 정부24, 국세청 홈택스, 청약홈 등 기관 650여개에 로그인할 수 있다. 또 공인전자문서중계 서비스를 통해 카드이용대금 명세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국민지갑'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국립수목원·휴양림 예약서비스나 KTX·SRT 기차예매 등 서비스 사용자가 계속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의료기관 신분증 제시 의무화에 대응해 앱 홈화면 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바로가기 기능도 만들었다.
박형주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여러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대 직장인 "7~8월에 휴가 안 갈래요"…이유 들어보니
- 이날만 기다렸다…'세계 최초 개발' 中 때려잡을 비장의 무기 [박동휘의 산업 인사이트]
- "분당은 3억 뛰었다는데" 6억 넘던 일산 아파트, 반년 만에…
- "8억이 25만원 됐다" 99% 폭락 날벼락…'대소동' 벌어졌다
- "2050년에 11만명 일찍 죽는다"…'섬뜩한 재앙' 원인은
- "2억 주고 산 땅 3000만원 됐다"…'농부' 된 김현중 근황
- "21세 연하 성매매 업소女와 불륜"…日 4선 의원, 사퇴 이유
- '배민라이더' 한 달 수입 얼마길래…작년보다 40만원 늘었다
- 오피스텔 이어 또…홍록기, 16억 아파트 경매 나온 사연은 [집코노미-핫! 부동산]
- 급류에 갇혀 서로 끌어안았다…세 친구의 마지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