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지속가능경영 위한 ’2023 ESG성과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3일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한 활동을 담은 '2023 ESG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친환경·상생·신뢰 경영 실천을 선언하고, 정량적인 지표와 목표 부여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투명한 지배구조로 윤리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이사회 산하에 ESG추진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거버넌스 체계 구축도 완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3일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한 활동을 담은 '2023 ESG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ESG성과보고서는 지난해 초판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보고서에는 신한금융그룹의 목표인 '아시아 리딩 ESG금융그룹 위상 확보'에 발맞춰 신한라이프가 실천하는 ESG 가치와 활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담아냈다.
신한라이프는 친환경·상생·신뢰 경영 실천을 선언하고, 정량적인 지표와 목표 부여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금융의 친환경을 선도하고자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에 따른 친환경 대출 및 투자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감동과 가치,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취약계층 어린이와 장애인, 어르신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투명한 지배구조로 윤리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이사회 산하에 ESG추진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거버넌스 체계 구축도 완료했다. 해당 위원회에서 ESG 미션과 전략 방향, 세부 실천 과제 및 목표 등을 논의하며 ESG 사업이 실질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원활한 의사소통과 업무추진을 위해 총무 및 상품, 리스크 관리, 투자 부문 등 실무자로 구성된 정기 ESG 실무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전사적 실행력을 이어나가며 지난해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지배구조 부문 'A+' 등급 획득과 함께 2년 연속 금융사 부문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며 선진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해 진정성을 담아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에 기반해 우리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고객의 신뢰 속에서 지속성장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해 나가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녕하세요"…女 승무원의 친절한 인사, 진짜 이유가 `이거`였다니
- ‘생활고’ 최순실 딸 정유라, 많이 궁핍했나 “구걸하는 것조차…너무 괴로워”
- 목줄 안한 개와 충돌한 자전거 운전자 숨져…견주 무슨 처벌?
- 배현진, 이번엔 文·김정숙 일타이피 "왜 이리 조용하신지…뜨끔하셨나"
- 마약 투약후 여친 흉기살해한 20대 "심신미약 상태 고려해달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