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현회계법인, 부산본부 임철준 신임 본부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DO성현회계법인 부산본부가 임철준 파트너를 신임 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임 신임 본부장은 안건회계법인과 삼정회계법인을 거친 재무자문 전문가다.
임 신임 본부장의 취임과 함께 성현회계법인 부산본부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전략적 업무로 XBRL(국제 표준 공시 용어)과 기업공개(IPO), 재산제세 전담팀을 조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성장동력 서비스 역량 강화 목표
XBRL, IPO, 재산제세 전담팀 조직
[헤럴드경제=심아란 기자] BDO성현회계법인 부산본부가 임철준 파트너를 신임 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임 신임 본부장은 안건회계법인과 삼정회계법인을 거친 재무자문 전문가다. 회생조사위원과 회생컨설팅, 워크아웃, M&A 등 기업구조조정 전문가로 활약해 왔다. 상장회사 감사와 내부회계관리제도 설계와 운영 평가와 관련한 다양한 재무 자문 역량 역시 갖추고 있다.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부산본부의 재무서비스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임 신임 본부장의 취임과 함께 성현회계법인 부산본부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전략적 업무로 XBRL(국제 표준 공시 용어)과 기업공개(IPO), 재산제세 전담팀을 조직했다. 동시에 각 팀의 리더로 나상원(XBRL), 이상린(IPO), 유민수(재산제세) 파트너가 나선다. 무엇보다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구성원 역량 강화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임 본부장은 "성현 부산본부의 파트너 전원이 최소 15년 이상 근무하면서 법인의 성장에 기여한 리더들"이라며 "젊은 파트너들이 전담팀의 주축이 되어 조직을 더 역동적이고 스마트하게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주력할 서비스 분야로 XBRL 공시 서비스를 꼽았다.임 본부장은 "XBRL 공시의무가 확대 적용됨에 따라 중견법인을 대상으로 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스터디를 통해 XBRL 설계 및 공시 전 과정에 대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현회계법인 부산본부는 KPMG산동회계법인 부산지사를 모태로 2000년 설립된 조직으로, 현재 회계사 등 전문가를 포함 약 50여명의 구성원이 회계, 세무컨설팅, 재무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산영남 지역에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임 신임 본부장은 “기존 서비스 이외에도 새로운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부산영남 지역을 너머 전국의 상장사, 비상장사,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국구 경쟁력을 키우는 게 목표”라고 포부를 전했다.
ar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애가 꼬리치는데 안 넘어가나”…밀양 성폭행 가해자 부모 발언에 ‘공분’
- 민희진, SES 유진·바다 응원에 "조만간 만나요" 화답
- 김호중 '100억 기부' 꼼수였나…75억이 앨범 기부
- 저녁식사 ‘늦게’ 하면…‘이 암’ 걸릴 위험 높아진다?
- ‘투자 실패’ 김현중 “2억 땅이 3000만원 됐다”…농사짓는 일상 공개
- [영상] 끝까지 버텼지만…급류에 휩쓸리기 직전 세 친구의 ‘마지막 포옹’
-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애국가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해 논란
- “아저씨들, 여자 알바생에 고백 좀 그만”…어느 알바생의 호소
- 천공, 尹 발표 미리 알았나?…“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어”, ‘석유 예언’ 재조명
- 중년 여성이라면…이 과일은 꼭!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