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 괴물칩 장착한 아이패드 신작, 19일 韓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괴물 칩'으로 명명되는 'M4'를 장착한 아이패드 신작이 이번 달 한국에 상륙한다.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 M2와 아이패드 프로 M4가 오는 19일 한국에 정식 출시된다고 4일 밝혔다.
M4 칩을 장착한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제품 중 역대 가장 얇은 모델로, 휴대성과 성능을 한 단계 향상시킨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 신작이 AI 시대에 걸맞는 초강력 기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89.9만원 시작…프로는 149.9만원부터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괴물 칩'으로 명명되는 'M4'를 장착한 아이패드 신작이 이번 달 한국에 상륙한다.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 M2와 아이패드 프로 M4가 오는 19일 한국에 정식 출시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8일 오전 8시부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시작할 수 있다.
신규 아이패드 에어는 M2 칩을 탑재했으며 라인업 최초로 11인치와 13인치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됐다. M4 칩을 장착한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제품 중 역대 가장 얇은 모델로, 휴대성과 성능을 한 단계 향상시킨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울트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는 최첨단 탠덤 OLED 기술로 설계돼 생생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또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 신작이 AI 시대에 걸맞는 초강력 기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새로운 CPU(중앙처리장치), M3 칩에 처음 선보였던 GPU(그래픽처리장치) 아키텍처를 발전시킨 차세대 GPU, 역대 가장 강력해진 뉴럴 엔진 등을 기반으로 AI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패드 에어 또한 CPU의 ML(머신러닝) 가속기와 강력한 GPU로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구현하고, 애플 실리콘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와 결합해 획기적인 AI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패드 신작들은 지난달 함께 공개된 애플 펜슬 프로를 지원하며, 전용 스마트 폴리오 등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에어 11의 가격은 89만9000원, 아이패드 에어 13의 가격은 11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색상은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와 함께 새로운 블루, 퍼플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 11의 가격은 149만9000원, 아이패드 프로 13은 199만9000원부터 시작하며, 실버와 스페이스 블랙 등 두 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토막살해 장교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