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업 에이아이포펫, 美 스탠퍼드대학 'AI 플러스 퓨처 피칭 대회' 1위

김소형 2024. 6. 4.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아이포펫이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주 스탠퍼드대학에서 진행된 'AI 플러스 퓨처 피칭 대회(AI + Future Pitch Cometition)'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이아이포펫이 이번 피칭 대회에서 선보인 '티티케어'는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토털 헬스케어 앱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아이포펫이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주 스탠퍼드대학에서 진행된 'AI 플러스 퓨처 피칭 대회(AI + Future Pitch Cometition)'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탠퍼드대학 중국인 유학생 및 학자 협회(ACSSS), CEO(Chinese Entrepreneur Organization), 테크 위켄드(Tech Weekend), GCBC(Greater China Business Club), ACE가 공동으로 주최한 경연 대회는 AI 기반 솔루션을 갖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피칭 대회에는 독창적인 AI 기술을 보유한 세계 각국의 유망 기업들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혁신성과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12개 기업이 최종 참가 기업으로 선정됐다. 그중 에이아이포펫은 대회 1위를 차지하며 인공지능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에이아이포펫이 이번 피칭 대회에서 선보인 '티티케어'는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토털 헬스케어 앱이다. 반려인의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AI가 분석해 질병 관련 이상 징후를 알려주고, 수의사 및 훈련사와 실시간 상담 및 수의사 비대면 진료도 가능하다.

에이아이포펫은 세계의 석학이 모인 스탠퍼드 대학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서비스를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네트워킹을 구축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의 발판을 다지게 됐고, 2만5000달러 상당의 AWS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크레딧을 부상으로 제공받았다.

허은아 ㈜에이아이포펫 대표는 "세계 유수의 스타트업들이 열띤 경쟁을 펼친 이번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하며 에이아이포펫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에이아이포펫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편리하고 안전한 삶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이아이포펫은 4일 23시 55분 CJ홈쇼핑을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미펫 낼름'을 파격적인 혜택가로 선보인다. 미펫 낼름 눈건강과 낼름 관절건강을 각각 280매 및 70매 2가지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에이아이포펫은 자사몰 '미펫몰'과 반려동물 건강관리 앱 '티티케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펫몰에서는 많이 구매할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회원혜택 이벤트로 상품 구매 개수에 따라 최대 22%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티티케어는 '여기('여'름을 '기'다리며) 5만원 쿠폰팩 있어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월 한 달간 사용가능한 총 5만원 상당 쿠폰팩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티티케어 앱 내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