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S와 한국형 AI·클라우드 등 전방위 협력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거대 AI '믿음'을 개발해온 KT가 오픈AI 투자사 마이크로소프트(MS)와 AI·클라우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KT는 MS와 현지시간 3일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AI·클라우드(Cloud)·IT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김영섭 KT 대표와 사티아 나델라 MS CEO 겸 이사회 의장이 참석했습니다.
이 협약으로 KT와 MS는 AI·클라우드 연구개발 공동 프로젝트, 한국형 AI·클라우드·IT 서비스 개발, AI·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센터(Innovation Center) 구축, AI·클라우드 인재 양성을 함께합니다.
특히 양사는 국내 AI·클라우드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대규모의 협력과 지원 영역을 9월까지 상세화 할 예정입니다.
KT는 MS의 기술을 활용해 공공과 금융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AI주권 확보가 가능한 수준의 보안성을 강화하는 '소버린 클라우드', '소버린 AI'를 개발해 한국 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KT는 향후 한국형 AI·클라우드·IT 서비스를 통해 KT는 본격적인 ‘AICT 컴퍼니(Company)’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KT가 쌓아온 국내 사업 경험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이 결합돼 한국에 경쟁력 있는 AI 혁신 파트너로 거듭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방위적 협력으로 시장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한국의 디지털 혁신에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조 달러' 시장 주인은 누구?…AMD, 새 AI칩 발표 [글로벌 뉴스픽]
- 자, 떠나자 '대왕고래' 잡으러~…140억배럴 비밀 프로젝트
- 국민차까지 속였다…日 도요타, 또 조작 스캔들
- 버크셔가 99.97% 급락?…뉴욕증시 전산오류에 진땀
- 日, 일부 누리꾼 "한국 석유? 차라리 中이 강탈했으면"
- 아동 성범죄자 '수술로 거세'…'너무 잔인' 비판에도 美, 루지애나주 입법
- CJ CGV, 4400억원 유상증자 나선다…"법원 인가"
- 지자체 여성 공무원 50.4%, 남성 앞질렀다
- '사직서수리는 면허정지 수순'…서울대병원 교수 총파업 투표
- 상위 저축은행 1분기 PF 연체율 11%…6.7%p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