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법률·노무 상담창구 ‘고상한 상담소’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콘진원)은 콘텐츠산업 종사자의 권리 보호와 공정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고상한 상담소'를 운영한다.
고상한 상담소는 콘텐츠업계 내 불공정행위 예방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법률·노무 전문가와 1:1 원스톱 상담을 지원하는 종합 상담창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콘진원)은 콘텐츠산업 종사자의 권리 보호와 공정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고상한 상담소’를 운영한다.
고상한 상담소는 콘텐츠업계 내 불공정행위 예방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법률·노무 전문가와 1:1 원스톱 상담을 지원하는 종합 상담창구다. 특히 ▲불공정행위 예방 및 피해 구제를 위한 법률 분야 ▲인사관리·근로계약 등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노무 분야 ▲계약서 컨설팅 등 공정 분야 상담 기능을 통합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고상한 상담소는 24건의 대면 심층 상담을 포함해 총 138건의 법률·노무 상담을 진행했다. 이는 개설 이전 대비 상담 건수가 16% 이상 증가한 수치로 콘텐츠업계 내 공정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콘진원은 올해도 고상한 상담소를 운영하며 ▲불공정 계약 강요 ▲임금체불 ▲직장 내 괴롭힘 등 불공정 행위 전반에 걸친 고충 상담과 교육을 통해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예정이다. 더불어, 상담 후속 지원으로 ▲계약서 검토 ▲소송비 지원 등의 실질적인 피해 구제방안 또한 마련할 계획이다.
상담을 원하는 콘텐츠산업 종사자는 이메일(ear@kocca.kr)이나 전화(1600-8015)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은 올해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콘텐츠산업 종사자의 권리 보호와 공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콘텐츠업계 내 공정 문화 확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군 바짝 쫄게 만든 대북 확성기 위력 어떻길래…“귀 막을 수도 없고, 귀순자까지”
- ‘마지막 포옹’ 급류에 갇힌 세친구 휩쓸리기 전 서로 끌어안았지만…
- 이문세, “가슴을 방망이로 때리는 것 같아”....13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 ‘성관계 거부’ 하노이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한국 남성 체포
- 김앤장과 끝까지 가는 최태원… 이겨도 져도 역대급 소송비용
- ‘밀양 여중생 성폭행’ 옹호했던 현직 경찰 재조명…“백종원 국밥 맛집에”
- [속보]尹 “포항 영일만 앞바다 140억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시추계획 승인”
- [단독]유영재, 전관변호사 선임…‘세종’과 손잡고 반격 나서
- 여의도 한강공원서 놀던 소녀들 조폭에 끌려가 성매매
- “남편이 학대했다”더니…‘티아라’ 아름, 아동학대 혐의로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