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2024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6월 7일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7일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2024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한다.
스타필드 고양점은 일 최대 6만명이 방문하는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테마파크로써, 시는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에 대비한 상시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상시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관리주체인 스타필드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 상황전파, 신속한 피난유도, 응급구조, 화재 초기 진화까지 일련의 과정에서의 대응 능력을 높일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7일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2024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한다.
스타필드 고양점은 일 최대 6만명이 방문하는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테마파크로써, 시는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에 대비한 상시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스타필드 고양점 1층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상시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관리주체인 스타필드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 상황전파, 신속한 피난유도, 응급구조, 화재 초기 진화까지 일련의 과정에서의 대응 능력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고양소방서의 긴급구조 대응활동, 고양시 현장통합지원본부 운영 훈련으로 재난현장 수습·복구 능력 강화와 유관기관의 협업을 통한 대응과정에 중점을 두고 훈련 진행할 예정이다.
훈련을 통해 대응 시 미비한 점 등 개선사항을 발굴할 계획이며, 지역주민의 훈련 참여·참관을 활성화시켜 주민과 함께하는 재난대비 훈련으로 확대 실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통해 대규모 재난사고 발생 시 민관의 재난 대응과 역할 분담 체계가 확립될 것으로 기대한다.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로 삼고 최선의 노력의 다하겠다”고 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명 후 외제차 3대 끌고 골프"…'밀양 성폭행 가해자'의 근황
- [영상] 끝까지 버텼지만…급류에 휩쓸리기 직전 세 친구의 ‘마지막 포옹’
- 김호중 '100억 기부' 꼼수였나…75억이 앨범 기부
- “아저씨들, 여자 알바생에 고백 좀 그만”…어느 알바생의 호소
-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해 논란
- 중년 여성이라면…이 과일은 꼭! [식탐]
- 민희진, SES 유진·바다 응원에 "조만간 만나요" 화답
- 박기량 월세 165만원에 ‘깜놀’…오피스텔 월세 부담 이렇게 줄였다 [부동산360]
- 저녁식사 ‘늦게’ 하면…‘이 암’ 걸릴 위험 높아진다?
- “남편이 애들 때렸다”던 ‘티아라’ 아름, 본인이 아동학대 檢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