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끼리 얘기하자"…인스타 메모, 신규 기능 3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스타그램이 이용자 간 연결을 한층 강화하는 새로운 소통 기능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은 4일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메모는 자신의 생각을 60자 이내 텍스트나 동영상, 음악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콜라보 게시물·좋아요 등 추가
인스타그램이 이용자 간 연결을 한층 강화하는 새로운 소통 기능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은 4일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메모는 자신의 생각을 60자 이내 텍스트나 동영상, 음악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나의 프로필 사진과 다이렉트 메시지(DM)함 상단 말풍선 모양으로 24시간 동안 표시된다. 상대방 메모에 답장도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을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콜라보 게시물'은 하나의 주제를 설정할 경우 친구들이 그에 대한 반응을 공유하고 함께 모아 볼 수 있다. 스토리 '직접 추가' 스티커와 유사한 기능이다.
새로운 메모를 만들 때 하단에 있는 '물음표 말풍선'을 누르면 공개 대상을 맞팔로우한 계정이나 친한 친구 목록으로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누군가 이용자가 시작한 콜라보 게시물에 응답을 남길 경우 공개 대상에게 해당 내용이 표시된다. 이용자와 친구, 친구의 친구들 간 이야기 공간이 만들어지는 셈이다.
메모에 '좋아요'를 표시하거나 '@'을 입력해 다른 이용자를 언급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번에 선보인 기능은 현재 일부 이용자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상태다. 인스타그램은 추후 모든 이용자들에게 해당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대 직장인 "7~8월에 휴가 안 갈래요"…이유 들어보니
- "분당은 3억 뛰었다는데" 6억 넘던 일산 아파트, 반년 만에…
- "역대급으로 저렴"…LGU+, '2만원대' 파격 요금제 내놨다
- 일본인 관광객 10명 중 9명 '이것' 때문에 한국 왔다
- "300만원 넘게 주고 산 '샤넬백' 버릴 수도 없고…" 황당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생물학적 성별이 중요하다"…英 총선 핫이슈로 뜬 '젠더'
- 축사 탈출한 소 20마리 '우르르'…도로 뛰어다녔다
- 급류에 갇혀 서로 끌어안았다…세 친구의 마지막 모습
- 오피스텔 이어 또…홍록기, 16억 아파트 경매 나온 사연은 [집코노미-핫! 부동산]
- "아빠들 또 반하겠네"…역대급 '우아한 외모'의 MPV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