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시절부터 버림받았다' 이제는 토트넘 떠난다 "완전 이적 협상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에서 제노아로 임대를 떠난 제드 스펜스(23)가 완전 이적을 노리고 있다.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3일(한국시간) "제노아는 스펜스와 계약하길 원한다"라고 보도했다.
스펜스는 지난 2022-23시즌 토트넘에 합류했다.
이후 스펜스는 제노아로 임대 이적을 떠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에서 제노아로 임대를 떠난 제드 스펜스(23)가 완전 이적을 노리고 있다.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3일(한국시간) "제노아는 스펜스와 계약하길 원한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그는 스타드 렌, 리즈 유나이티드, 제노아에서 임대 생활을 했다. 올여름 팀을 떠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덧붙였다.
이적 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양 구단과 선수 측이 진행 중인 협상은 가격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라며 "스펜스가 구단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라고 밝혔다.
스펜스는 지난 2022-23시즌 토트넘에 합류했다. 2018년부터 미들즈브러 소속으로 활약한 뒤 노팅엄 포레스트 시절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였다. 2021-22시즌 맹활약을 통해 노팅엄 포레스트의 승격을 이끌었다.
이 활약을 지켜본 토트넘이 곧바로 영입에 나섰다. 지난 2022년 7월 토트넘은 스펜스와 5년 계약을 체결했다. 이적료 2,000만 파운드(약 351억 원)를 주고 데려왔다. 젊고 재능 있는 스펜스에 대한 기대치가 컸다.
184cm의 라이트백인 스펜스는 측면에서 보이는 파괴적인 드리블 돌파가 가장 큰 장점이다. 활발한 오버래핑을 바탕으로 1대1 수비력도 뛰어나다. 오른쪽 측면에서 그가 보여준 잠재력이 상당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그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첫 시즌 단 6경기만 소화한 뒤 스타드 렌으로 임대를 떠나야 했다. 2023-24시즌에도 마찬가지였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그를 활용할 생각이 없었다. 리즈 유나이티드로 한 시즌 동안 임대를 떠났다.
그러나 시즌 도중 임대를 마치고 돌아왔다. 리즈 유나이티드가 그를 활용할 생각이 없었다. 당초 그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 임대를 조기 종료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그러나 알고 보니 프로 의식이 부족하고 규율 문제가 생겼다는 보도까지 나왔다. 상습적인 지각 문제까지 발생했다는 이야기도 들렸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의 필 헤이 기자는 "다니엘 파르케 감독이 원하는 수준에 오르지 못했다"라며 "지각과 같은 문제도 있었다. 결과적으로 리즈 유나이티드가 그를 되돌려 보내는 것이 더 합리적이었다"라고 밝혔다.
이후 스펜스는 제노아로 임대 이적을 떠나게 됐다. 팀을 옮긴 뒤 세리에A 16경기 중 8경기에 선발로 나서면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토트넘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없는 이유다.
토트넘을 매각을 원하고, 제노아는 영입을 원한다. 스펜스 역시 토트넘을 떠나고자 한다. 이적료 협상이 가장 큰 관건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송승헌 "父 증명사진 공개 후회…'발끝도 못 따라간다고'"('미우새') - SPOTV NEWS
- 이도현, 군대서 백종원 음식 먹고 양아들 자처 "백도현으로 활동할 것"('백패커') - SPOTV NEWS
- '여왕의 품격' 김연아, 우아하고 섹시한 핑크빛 드레스 - SPOTV NEWS
- '아찔한 뒤태' 한소희, 파격적인 백리스 원피스 입고 행사 나들이 - SPOTV NEWS
- "변우석, 넌 무조건 떠" '선업튀' PD가 운명처럼 나타난 선재에게 한 말[인터뷰①] - SPOTV NEWS
- 김수현·김지원→변우석·김혜윤까지…현빈♥손예진 오마주[이슈S] - SPOTV NEWS
- 그리 "父김구라, 母 빚 다 갚고 마음 멀어져 이혼…재혼+임신 기뻤다"('그리구라') - SPOTV NEWS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 후 근황…"독방서 잠만, 자포자기한 듯" - SPOTV NEWS
- 엔믹스, 대학축제 음향사고 연출 인정…JYP "멤버들은 몰랐다"[공식]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