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스페셜티케미컬, Li2S 데모플랜트 증설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황화리튬(Li2S) 데모플랜트 증설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증설을 발표한지 약 6개월만이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관계자는 "증설 공장이 조만간 시운전에 돌입할 예정이며, 올해 3분기 내 본격적인 매출을 시현하고자 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첫 번째 상업 플랜트를 구축하고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황화리튬(Li2S) 데모플랜트 증설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증설을 발표한지 약 6개월만이다.
이번 데모플랜트 증설에는 대규모 상업공장 설계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미국 KBR(Kellogg Brown& Root)과 공동으로 개발한 신공법이 적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증설 프로젝트에 적용된 신공법은, 국내외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기술"이라며 "대량 생산 체제로의 전환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원가경쟁력과 품질안정성 역시 크게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Li2S 사업에 뛰어든 이래 꾸준히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했다. 에코프로비엠,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희성촉매, 미국 솔리드 파워(Solid Power) 등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연달아 업무협약체결 및 시제품 공급 소식을 알렸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관계자는 "증설 공장이 조만간 시운전에 돌입할 예정이며, 올해 3분기 내 본격적인 매출을 시현하고자 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첫 번째 상업 플랜트를 구축하고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맨 이혁재, 인천시 미디어 특보 활동 당시 사기 혐의 피소
- 김동완, '가난밈' 비판…"타인의 결핍을 소품으로 다뤄"
- 한고은,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 "기어다녔다"
- "가정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 '박나래 절친' 기안84, 과거발언 재조명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신고자에 '살려달라' '죄송' 문자
- '김준호♥' 김지민 "내년엔 아기 가져볼까 해"
- '♥온주완' 방민아, 결혼 후 첫 크리스마스…"산타 왔다 감"
- 김장훈 비난 들었는데…미르 결혼식 '비공개' 아니었다
- 양세형 "아버지 서울대 출신…수학 암산으로 척척"
- 송지효 "결혼 생각 없어…이미 다 해봐서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