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함소아한의원, 소아청소년 건강관리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닥터나우는 함소아한의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및 질환 관리에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정진웅 닥터나우 대표는 "소아청소년 대상 경증질환 대응부터 만성질환 관리까지 시너지를 내고, 한약의 배송을 통해 소비자 만족감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소아청소년과 진료에 대한 이용자의 요구가 점증하는 가운데, 면역력 개선 및 성장기 건강 관리 등 한방 치료에 대한 선택지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지점 비대면진료 참여, 소아청소년 건강관리 기대
“성장, 틱질환 등 만성질환 관리, 의료의 질 높일 것”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닥터나우는 함소아한의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및 질환 관리에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전국 64곳에 지점을 운영 중인 함소아한의원은 알레르기 질환, 성장, 소아비만, 틱질환 등 소아 만성질환부터 감기, 수족구, 냉방병 등 계절성 질병도 치료한다. 닥터나우는 비대면진료 및 헬스케어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앱 내에 ‘함소아한의원 전용관’을 신설하고, 소아청소년 의료 및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닥터나우 앱 내 전용관을 통해 함소아한의원 한의사 중 1명을 선택해 비대면진료를 신청하고, 한약 처방은 물론 배송까지 받을 수 있다. 방문치료가 필요한 경우 앱을 통해 한의사 및 지점을 선택하면 된다.
조현주 함소아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한의학의 전문성과 역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닥터나우를 통한 비대면진료를 매개로 함소아한의원의 체계적인 의료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처방 한약도 배송할 수 있어 소아청소년을 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웅 닥터나우 대표는 “소아청소년 대상 경증질환 대응부터 만성질환 관리까지 시너지를 내고, 한약의 배송을 통해 소비자 만족감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소아청소년과 진료에 대한 이용자의 요구가 점증하는 가운데, 면역력 개선 및 성장기 건강 관리 등 한방 치료에 대한 선택지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오는 6월 6일 현충일 및 연휴 기간에도 비대면진료 등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 특히 연휴 중 급증하는 경증급여질환 관련 실시간 의료상담 등 24시간 운영이 이뤄진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SES 유진·바다 응원에 "조만간 만나요" 화답
- 박기량 월세 165만원에 ‘깜놀’…오피스텔 월세 부담 이렇게 줄였다 [부동산360]
- 저녁식사 ‘늦게’ 하면…‘이 암’ 걸릴 위험 높아진다?
- “남편이 애들 때렸다”던 ‘티아라’ 아름, 본인이 아동학대 檢송치
- [영상] 끝까지 버텼지만…급류에 휩쓸리기 직전 세 친구의 ‘마지막 포옹’
- 경찰 “김호중 인권침해? 동의 어렵다… 모든 관계인은 정문 출입·퇴청”
- “아저씨들, 여자 알바생에 고백 좀 그만”…어느 알바생의 호소
- “강형욱, 욕한 적 없어. ‘업계 최고 대우’ 해줘”…보듬 前직원, ‘갑질’ 논란 반박
- 중년 여성이라면…이 과일은 꼭! [식탐]
- "밀양 성폭행 옹호 경찰 여기 있나요?"…난리난 경찰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