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SPOT!’, 유튜브뮤직 1억 스트리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ZICO)의 'SPOT!'이 장기 흥행을 일구고 있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뮤직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은 지난 2일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코의 음악을 감상하는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지난달 22일 이후 1000만 명 선을 유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ZICO)의 ‘SPOT!’이 장기 흥행을 일구고 있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뮤직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은 지난 2일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4월 25일 음원이 발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이룬 성과다.
지코 측은 "유튜브뮤직에서 2억 5천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SPOT!’은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올랐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코의 음악을 감상하는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지난달 22일 이후 1000만 명 선을 유지하고 있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한편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동 중이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군 바짝 쫄게 만든 대북 확성기 위력 어떻길래…“귀 막을 수도 없고, 귀순자까지”
- 이문세, “가슴을 방망이로 때리는 것 같아”....13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 ‘성관계 거부’ 하노이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한국 남성 체포
- ‘밀양 여중생 성폭행’ 옹호했던 현직 경찰 재조명…“백종원 국밥 맛집에”
- 김앤장과 끝까지 가는 최태원… 이겨도 져도 역대급 소송비용
- [속보]尹 “포항 영일만 앞바다 140억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시추계획 승인”
- [단독]유영재, 전관변호사 선임…‘세종’과 손잡고 반격 나서
- 여의도 한강공원서 놀던 소녀들 조폭에 끌려가 성매매
- ‘아들 셋’ 정유라 ‘훈련병 사망’ 분노 “내 아들이 저런꼴…”
- 이원석 총장, ‘김건희 여사 소환’ 질문에 “법 앞에 성역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