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부경 '잔치국수' 매장 오픈…지역 특산물 구포 국수면에 복어 육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진영(순천방향)휴게소에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잔치국수 전문매장'을 개장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휴게소 운영업체는 부담 없는 가격에 남녀노소 누구가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레시피를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진영(순천방향)휴게소에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잔치국수 전문매장’을 개장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휴게소 운영업체는 부담 없는 가격에 남녀노소 누구가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레시피를 개발했다.
휴게소 운영업체 관계자는 “현재 개장한지 한달되어 일 평균 200그릇의 국수가 꾸준히 판매되고 있으며, 요식업 전문가와 이용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해 시골 할머니가 직접 삶아 주던 푸짐하고 맛있는 국수의 맛을 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휴게소 잔치국수 매장 명칭인 '우리 할매 촌국수'는 주메뉴인 잔치국수에 구포 국수면은 물론 남해 멸치, 기장 다시마 등 지역특산물과 고급 식재료인 ‘복어’를 활용해 깊은 국물맛을 더했다.
또한 어린이용 메뉴, 김치 익은 정도, 맵기 조절(비빔국수)을 선택해 주문이 가능하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김형만 본부장은 “고객이 만족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먹거리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잠시 쉬었다가 가는 휴게소'를 뛰어넘어 '찾아오는 휴게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