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로, 5년 장기 계약…“꿈이 이뤄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26)는 이제 레알 마드리드 선수다.
레알 마드리드는 4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음바페 영입을 발표했다.
자유계약 신분으로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 것이라는 전망은 일찌감치 기정사실로 여겨졌다.
레알 마드리드의 공식 발표가 나온 뒤 음바페는 SNS를 통해 "꿈의 클럽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해 행복하고 자랑스럽다. 정말 흥분된다. 엄청난 응원에 고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킬리안 음바페(26)는 이제 레알 마드리드 선수다.
레알 마드리드는 4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음바페 영입을 발표했다. 음바페는 5년간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고 뛴다. 2029년까지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 소속이다.
예정된 수순이다. 음바페는 올여름 파리생제르맹(PSG)과의 계약이 종료되는 상황에서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 자유계약 신분으로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 것이라는 전망은 일찌감치 기정사실로 여겨졌다. 이변 없이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게 됐다.
음바페는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공격수로 꼽힌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드리블, 여기에 탁월한 골 결정력까지 공격수가 갖춰야 할 모든 능력을 겸비한 선수가 바로 음바페다.
레알 마드리드는 음바페의 ‘드림 클럽’으로 알려져 있다. 그동안 음바페는 PSG 소속이었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이날은 달랐다. 레알 마드리드의 공식 발표가 나온 뒤 음바페는 SNS를 통해 “꿈의 클럽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해 행복하고 자랑스럽다. 정말 흥분된다. 엄청난 응원에 고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음바페 합류로 레알 마드리드는 더 강해졌다. 레알 마드리드는 2023~2024시즌 스페인 라리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더블을 달성했다. 음바페 합류로 2024~2025시즌에는 공격 라인이 더 강해질 전망이다.
음바페와 함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로드리고 등 초호화 공격진이 레알 마드리드의 고공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희, 최민환과 이혼하고 ‘8kg 감량’…물오른 미모
- 김구라, 아내·딸 최초 공개…“늦둥이 딸 나 닮았다”(‘꽃중년’)
- 서울경찰청장 “김호중, 경찰서 들어올 때는 정문으로 들어와야…인권 침해 동의 어렵다”
- ‘61세’ 황신혜, 25세 딸 이진이와 자매 같네..“커갈수록 엄마를 닮아”
- “김호중, 대한민국 위상 세계로…100억 기부 나눔 선한 영향력” 이것은 옹호일까, 고도의 비난
- [단독] “내 여친이라고?” 베트남 현지서 노민혁 여친 사칭女등장…황당
- 김동현, 반포 70억대 아파트 거주..“손해 본 코인 본전 찾아”(아침먹고가2)
- 엄마 된 걸그룹의 막장 드라마…티아라 아름, 아동학대 혐의로 檢송치
- 방민아, 하이컷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 “건물주 됐지만 조기 폐경 와” 방송인 안선영, 7년 차 CEO 고충 토로…깍두기 팔아 생활비 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