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니걸 소다 "드디어 샷건 파티가 완성됐다"

김영찬 기자 2024. 6. 4. 01: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픽업 캐릭터인 바니걸 앨리스와 조합 시 샷건 파티 문제점 해결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테트라 소속 신규 캐릭터 '소다: 트윙클링 바니(이하 바니걸 소다)'를 출시했다. 샷건을 사용하는 철갑 코드 캐릭터이며, 3버스트 화력형이다. 

바니걸 소다의 스킬을 살펴보면 1스킬 '럭키 골든 칩'은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골든 칩 중첩량 50개를 부여한다.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중 일반 공격 3회 공격 시 자신에게 '골든 칩: 크리티컬 대미지 1.32%' 버프를 주고, 자신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1기에게 공격 대미지 10.51% 버프를 준다.

2스킬 '비기너즈 베네핏'은 버스트 3단계 진입 시 아군 전체에게 골든 칩 중첩량 별 효과를 부여한다. 골든 칩 10중첩(시간 연장 1단계) 이상이라면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하며, 골든 칩 20중첩(시간 연장 2단계) 이상이라면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한다.

또한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중 일반 공격 시 조준 선에 가장 가까운 적 1기에게 시간 연장 상태 별 효과를 부여한다. 시간 연장 1단계 시 최종 공격력의 52.04% 대미지를 주고, 2단계 시 최종 공격력의 85.02% 대미지를 준다.

버스트 스킬 '고 어헤드, 소다!' 역시 골든 칩 중첩량 별 효과가 다르다. 1단계 시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의 628.7% 대미지를 준다. 골든 칩 20중첩 이상이라면 자신에게 명중률 38.91% 증가 버프를 부여하고, 30중첩 이상이라면 자신에게 공격력 62.25% 증가 버프를 준다. 효과 적용 후에는 골든 칩 중첩량이 17개 감소한다.

- 소다: 트윙클링 바니 스킬 구성

바니걸 소다는 골든 칩 중첩량에 따라 자신에게 크리티컬 대미지. 명중률, 공격력 등 버프를 부여하고 아군에게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 증가,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주는 딜러 캐릭터다.

그동안 샷건 파티의 고질적인 문제는 버스트 쿨타임 감소와 체력 회복 캐릭터의 부재였다. 바니걸 소다를 기용하면 2스킬의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 증가 효과로 버스트 쿨타임 감소 효과를 대체할 수 있다.

체력 회복 캐릭터의 부재는 다음 픽업 캐릭터인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가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스킬 구성을 살펴보면 일반 공격 60회 공격 시 아군 전체에게 시전자 최종 최대 체력에 비례한 회복 효과를 준다.

또한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를 기용하면 샷건 파티 최강 서포터인 토브의 고점을 최대로 높일 수 있다. 토브의 1스킬 '급조 탄환'은 공격 시 자신에게 탄환 충전 버프를 부여하고, '임시 개조' 버프를 준다. 임시 개조는 아군에게 아군에게 최대 장탄 수 증가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패시브 효과다.

- 미완성 파티로도 준수한 대미지가 나온다

토브가 샷건 파티 최강 서포터인 것은 맞으나 메커니즘 상 제대로 활용하기 힘들다는 평가가 많았다. 급조 탄환 버프가 부여될 확률이 5% 밖에 되지 않으며, 급조 탄환이 적용되더라도 임시 개조 버프 지속 시간이 5초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를 기용하면 해당 문제도 단번에 해결된다.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는 일반 공격 90회 공격 시 수냉 코드 아군 전체에게 '중첩 가능 이로운 효과 중첩량'을 1개 증가시킨다. 토브는 수냉 코드 캐릭터이며, 중첩 가능 이로운 효과에 임시 개조 버프도 포함돼 해당 효과와 시너지가 매우 좋다.

현재까지 연구된 조합은 토브, 레오나, 바니걸 소다, 메이드 프리바티다. 남은 한자리는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를 기용하면 된다. 조합이 완성되면 현재 유일하게 샷건 캐릭터가 딜러로 활약하고 있는 도로시, 수니스 파티를 능가하는 대미지가 나온다.

고인물 유저, 특히 1군부터 3군 파티까지 육성을 마치고 4~5군 파티 육성을 노리고 있다면 적극 추천한다. 그동안 캐릭터 간 시너지 문제로 빛을 보지 못했던 샷건 파티가 완성된다.

- 소다: 트윙클링 바니 버스트 스킬 연출

뉴비 유저에게는 꽤 부담스러운 캐릭터다. 앞서 이야기한 토브, 레오나, 메이드 프리바티,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 등 소위 '발사대' 캐릭터를 모두 기용해야만 100% 성능을 발휘한다. 즉, 바니걸 소다를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캐릭터가 굉장히 많다는 이야기다.

또한 해당 캐릭터의 스킬과 오버로드 장비 등 각종 스펙을 일정 수준까지 육성해야 한다. 홍련: 흑영, 레드 후드, 앨리스, 모더니아 등 1티어 딜러 파티도 육성도 마치지 못한 뉴비 유저가 샷건 파티에 투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다만 성능과 별개로 한정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파티 풀이 중요한 유저가 아니라면 지금 당장 무리해서 뽑을 이유가 없다. 뉴비 유저는 1~3군 파티에 집중하고, 바니걸 소다와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를 모두 뽑을만한 재화를 보유한 유저라면 적극 추천한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