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위반 혐의' 웨스트햄 MF, 일부러 경고받은 게 아니다? "맨시티 가고 싶어서 명단 빼달라고 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팅 규정 위반과 승부 조작 혐의로 기소 당한 루이스 파케타가 부분적으로 결백을 입증할 수 있다는 소식이다.
영국 '더 선'은 3일(한국시간) "파케타는 지난 본머스와의 개막전에서 부상으로 인해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할 수 없을 거란 두려움으로 결장을 요구했다. 파케타가 뛰는 것을 거부하진 않았지만,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과의 대화에서 명단 제외 의사를 강력하게 밝혔다. 또한 경기 전 모예스와의 대화에서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후반전에 파케타의 교체를 제안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차례 고의 경고 의심
맨시티 이적 위해 명단 제외 요청 주장 가능성
[포포투=김아인]
베팅 규정 위반과 승부 조작 혐의로 기소 당한 루이스 파케타가 부분적으로 결백을 입증할 수 있다는 소식이다.
영국 '더 선'은 3일(한국시간) “파케타는 지난 본머스와의 개막전에서 부상으로 인해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할 수 없을 거란 두려움으로 결장을 요구했다. 파케타가 뛰는 것을 거부하진 않았지만,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과의 대화에서 명단 제외 의사를 강력하게 밝혔다. 또한 경기 전 모예스와의 대화에서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후반전에 파케타의 교체를 제안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앞서 파케타는 최근 베팅 위반 혐의로 기소를 당했다. 영국 'BBC'는 지난 5월 “웨스트햄 미드필더 파케타는 '베팅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적절한 목적'을 고의로 저지른 혐의로 잉글랜드 축구협회(FA)로부터 기소됐다”고 보도했다.
FA는 성명을 통해 “파케타는 의도적으로 경기에 영향을 미치려는 부적절한 목적으로 심판으로부터 카드를 받으려고 했다. 이러한 경기의 진행과 행동, 또는 기타 다른 측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려 했다는 주장이 있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파케타는 총 4가지의 혐의를 받았다. 파케타는 지난 2022년 11월 레스터 시티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2023년 3월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 5월 리즈 유나이티드전, 8월 본머스전에서 의도적인 반칙으로 경고를 받았다는 의심을 받았다. 그의 친구들이 베팅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고의적인 행동이었다는 주장이다.
파케타는 본머스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3분 핸드볼 파울로 옐로 카드를 받았다. FA는 이 장면이 파케타가 의도적인 반칙을 저질렀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더 선'은 “경기 영상에는 파케타가 교체를 원한다는 표시로 70분부터 터치라인 쪽을 반복적으로 바라보는 모습이 담겨있다”고 주장했다.
당시 파케타는 맨시티와 연결되고 있었다. 맨시티는 지난 여름 8000만 파운드(약 1390억 원)의 금액으로 그를 영입하는 데 관심을 두고 있었다. 하지만 이 시기에 파케타의 베팅 위반 혐의가 떠오르면서 이적이 무산됐고, 대신 마테우스 누녜스를 데려왔다.
만약 혐의가 사실로 인정되면 출전 금지 징계 가능성도 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파케타는 유죄 판결이 내려지면 출전 금지 처분을 받을 수 있다. 6월 3일까지 해당 혐의에 대해 공식적으로 답변해야 하며, 올여름 후반에 징계 청문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파케타는 자신의 혐의에 대해 강력하게 부인했다. 그는 “이 결정에 대해 정말 놀랍고 화가 난다. 9개월 동안 나는 그들의 조사의 모든 단계에 협력했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제공했다. 나는 모든 혐의를 전면적으로 부인한다. 내 누명을 벗기 위해 숨 쉴 틈 없이 싸우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파케타는 지난 2022-23시즌 웨스트햄에 5100만 파운드(약 860억 원)로 합류했다. 곧장 주전으로 활약하면서 웨스트햄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우승을 도왔다. 올 시즌에도 웨스트햄 공격의 중심이 되어 리그 31경기에서 4골 6도움을 올렸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