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女 승무원의 친절한 인사, 진짜 이유가 `이거`였다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헝가리의 한 항공사 승무원이 비행기를 탑승하는 모든 승객에게 인사하는 진짜 이유를 공개해 화제다.
영상 속 라니아는 승무원이 비행기에 탑승한 모든 승객에게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건네는 이유에 대해 술에 취하거나 아픈 손님을 파악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라니아는 또 비행기 탑승객을 맞이하는 승무원들은 두 번째 보안 검색대 역할도 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한 항공사 승무원이 비행기를 탑승하는 모든 승객에게 인사하는 진짜 이유를 공개해 화제다.
뉴욕포스트는 최근 헝가리의 저가 항공사 위즈 에어 승무원 라니아가 최근 틱톡에 기내 안내 방송을 하는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고 보도했다.
해당 영상에는 '승무원이 단순히 승객들에게 친절하게 보이려고 인사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라고 적혔다.
영상 속 라니아는 승무원이 비행기에 탑승한 모든 승객에게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건네는 이유에 대해 술에 취하거나 아픈 손님을 파악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라니아는 또 비행기 탑승객을 맞이하는 승무원들은 두 번째 보안 검색대 역할도 한다고 했다.
그는 "비행기 탑승 시 (입구에)서 있는 승무원들은 승객들이 수상한 가방을 소지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위급한 상황에 누가 우리를 도울 수 있는지도 파악한다"고 설명했다.
누리꾼들은 "단순히 친절하게 대하려는 줄 알고 있었는데, 대반전"이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반면 "나를 체크 한다는 게 기분 좋지 않다"라는 부정적인 반응도 나왔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줄 안한 개와 충돌한 자전거 운전자 숨져…견주 무슨 처벌?
- 배현진, 이번엔 文·김정숙 일타이피 "왜 이리 조용하신지…뜨끔하셨나"
- 마약 투약후 여친 흉기살해한 20대 "심신미약 상태 고려해달라"
- 김호중 "경찰이 인권침해"…서울경찰청장 "전혀 동의할 수 없어"
- ‘아들 셋’ 정유라, ‘훈련병 얼차려 사망’ 중대장 직격 “가해자, 집에 보냈다던데…”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