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밤까지 충청이남 소나기…내일도 맑고 더워요
2024. 6. 3. 20:17
6월에 접어들며 날이 점점 더워지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최고기온 28.5도까지 올랐는데요, 이번 한 주 동안 기온은 더 올라 낮 동안 30도 안팎의 초여름더위가 예상됩니다.
볕도 강하게 내리쬐겠습니다.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한편, 충청이남 지역으로는 지금도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습니다. 밤이면 모두 그치겠고, 대기가 불안정해 남부지방으로는 우박이 떨어지기도 하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 하늘은 맑겠고, 남부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남부내륙으로는 출근길 안개가 자욱하겠습니다.
내일도 서쪽내륙을 중심으로는 아침과 낮의 기온 차가 크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16도.
전주와 광주도 16도로 출발하겠지만, 낮에는 30도 가까이 오르겠습니다. 단, 포항을 비롯한 동해안 지방은 낮에도 22도에 머무는 등 선선하겠습니다.
모레인 수요일에는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휴일인 일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비 #초여름 #6월 #자외선 #싸락우박 #망종 #현충일 #MBN뉴스7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상현 의원 '김정숙 특검법' 발의…″사실이면 국정농단″ vs ″물타기·방탄″
- 힘 잃은 종부세 작년 대상자 60% 넘게 줄어…개편 힘 실리나
- 뉴진스, 대학축제 수익금 한국장학재단에 전달 `받은 사랑 돌려드리고 싶었다`
- ″신생대 3기 층 가능성 있어″…경제성 검토 거쳐 2035년 첫 시추
- '당원권 강화' 숨 고르기 나선 민주당 ″의견 듣겠다″
- 노소영 측 입장에 SK '긴급 대책 회의'…최태원 ″판결 유감″
- 자영업자 곡소리 여전한데 은행 평균 연봉 1.1억 돌파
- 이재명, '빵' 터졌다...″여학생 빨리 입학이 저출산 해법?″
- 사망 훈련병 동료들 ″쓰러지기 전 건강 이상 징후 보고한 적 없어″
- 정부 ″국가시험 예년대로 진행″…내년 의사 수급 차질 불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