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국힘, 이재명이 ‘김정숙·김건희 특검’ 다 하자면 어쩔건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는 3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김정숙 여사 특검법'을 발의하려는 데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우리도 (김정숙 여사 특검을) 받을 테니 김건희 여사 특검도 받으라고 '묻고 더블로 가라'고 하면 국민의힘은 어떻게 할 건가"라고 지적하며 "굉장히 악수"라고 평가했다.
천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디올백 받는 게 국민에게 보인 김건희 여사 특검은 안 하고 왜 김정숙 여사 특검 같은 소리를 하느냐,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내로남불 아니냐 이게 더 명징하게 보이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는 3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김정숙 여사 특검법’을 발의하려는 데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우리도 (김정숙 여사 특검을) 받을 테니 김건희 여사 특검도 받으라고 ‘묻고 더블로 가라’고 하면 국민의힘은 어떻게 할 건가"라고 지적하며 "굉장히 악수"라고 평가했다.
천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디올백 받는 게 국민에게 보인 김건희 여사 특검은 안 하고 왜 김정숙 여사 특검 같은 소리를 하느냐,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내로남불 아니냐 이게 더 명징하게 보이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천 원내대표는 "최근 이 대표의 정치력이 되게 올라온 것 같다. 요즘 말로 폼이 좋다"며 "국민의힘 국민연금 (개혁)도 받겠다고 하고, 지원금도 선별 지급하겠다며 국민의힘 허를 잘 찌른다. 굉장히 위험하다"고 평가했다.
천 원내대표는 조국혁신당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축하 난을 거부하는 것에 대해 "축하 난을 버리겠다, 반송하겠다, 리본을 자르겠다는 건 굉장히 사적 복수심처럼 보인다"며 "후진 정치적 메시지"라고 지적했다.
천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는 지금 잘못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잘못한 것들을 합리적이고 깔끔하게 지적하고 그에 대해 심판하면 된다"며 "공사 구분이 안 되고 사적 복수심처럼 보이면 윤석열 정부에 반감을 갖고 있는 국민도 윤 대통령이 잘못했어도 조국 대표의 사적 복수를 도와줄 필요가 있나 이런 반감을 가지게 된다"고 말했다.
원구성 협상과 관련해선 "법제사법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포함한 주요 상임위는 민주당이 가져가는 형태로 정리될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국민께서 집권여당임에도 108석밖에 안 준 민의를 읽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임정환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거부’ 하노이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한국 남성 체포
- [속보]尹 “포항 영일만 앞바다 140억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시추계획 승인”
- [단독]유영재, 전관변호사 선임…‘세종’과 손잡고 반격 나서
- 북한군 바짝 쫄게 만든 대북 확성기 위력 어떻길래…“귀 막을 수도 없고, 귀순자까지”
- 이문세, “가슴을 방망이로 때리는 것 같아”....13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 ‘밀양 여중생 성폭행’ 옹호했던 현직 경찰 재조명…“백종원 국밥 맛집에”
- ‘아들 셋’ 정유라 ‘훈련병 사망’ 분노 “내 아들이 저런꼴…”
- 여의도 한강공원서 놀던 소녀들 조폭에 끌려가 성매매
- 이준석 “국힘의 김정숙 특검법? 어르신들 위한 부흥회…생쇼” 힐난
- 김앤장과 끝까지 가는 최태원… 이겨도 져도 역대급 소송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