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나서는 남양주시···공공의료원 유치 등 역점사업 중점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가 올해 65개 역점사업을 선정하고, 선택과 집중에 나선다.
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E·F 노선 남양주 반영 등 교통망 확충을 올 상반기 주요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에 총력전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남양주시는 3일 시청 여유당에서 올해 주요 역점사업보고회를 열고, 반환점을 도는 민선 8기의 주요 역점사업 추진 성과 및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환경 위한 인프라 및 콘텐츠·프로그램 확대 '호평'
"살기 좋은 남양주시가 최종 목표, 미래형 자족도시로"
경기 남양주시가 올해 65개 역점사업을 선정하고, 선택과 집중에 나선다. 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E·F 노선 남양주 반영 등 교통망 확충을 올 상반기 주요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에 총력전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남양주시는 3일 시청 여유당에서 올해 주요 역점사업보고회를 열고, 반환점을 도는 민선 8기의 주요 역점사업 추진 성과 및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시는 앞서 성과도출을 위한 공약·중점·현안 사항 등 65건을 올해 역점사업으로 선정했다.
시는 상반기 주요 성과로 △GTX-D·E·F 노선 남양주 반영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조안~화도~포천) △국지도 98호선(오남~수동) 개통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평가 최우수(SA) 선정 △시민축구단 남양주FC 운영 등을 꼽았다.
특히 진로·진학사업과 초중고 통학로 및 환경개선 사업추진 등 자녀 교육환경을 위한 인프라와 콘텐츠·프로그램을 확대해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갈증 해소에 힘쓴 바 있다.
시는 올해 하반기 우선 과제인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군도8호선, 오남읍 시가지 통과도로 준공, 맨발 걷기길 조성 등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에 대해서는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왕숙·왕숙2지구 조성사업 △양정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사업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자원순환종합단지 조성 △대형문화예술회관 건립 △공영주차장 건립 △AI 첨단 클라우드 밸리 및 팹리스 산업 유치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의 최종목표는 ‘살기 좋은 도시 남양주’를 만드는 것”이라며 “시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목마름을 해소하고, 미래형 자족도시로 점프-업(Jump-up)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남양주=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화정, SBS 라디오 ‘파워타임’ 작별 인사서 한 말…“잘린 것 아니다”
- '재능 아까워…관용 필요하다' 김호중 두둔 청원글 동의한 사람 수 무려
- 에스파 닝닝, 탈수 증세로 스케줄 불참 '회복에 전념'
- 한화 새 사령탑에 김경문 전 대표팀 감독
- BTS가 돌아온다…진, 12일 전역
- 베트남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 범인 한국 남성 체포
- 장난감 고무 오리 1만 개로 가득 찬 강물…무슨 일?
- 이번엔 노보기 우승…올해도 '예원 천하'
- '어린 강아지랑 뭐 하는 짓인가'…분노한 장관 강아지 동반 '이것' 전면 금지
- 합참 “北 오물풍선, 28일 저녁 서울·경기서 90여개 식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