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한세대당 농업 창업자금은 최대 3억원까지, 주택구입 자금은 최대 7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가평군은 이를 위해 이달 27일까지 '2024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연 1.5%의 금리,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상환의 조건으로 농업 창업자금과 주택구입 자금을 지원하는 융자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한세대당 농업 창업자금은 최대 3억원까지, 주택구입 자금은 최대 7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가평군은 이를 위해 이달 27일까지 ‘2024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연 1.5%의 금리,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상환의 조건으로 농업 창업자금과 주택구입 자금을 지원하는 융자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65세 이하(1958년 1월1일이후 출생자)의 세대주로서 도시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다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만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인 또는 농촌지역에서 거주하면서 영농 경험이 없는 재촌 비농업인이다.
특히 올해는 사업 시행지침 개정에 따라 귀농 희망자도 신청 대상으로 포함됐다. 단 농업 외 타 산업 분야 상근근로자 및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 농업 외 소득 3700만원 이상인 사람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희망자는 제출서류를 갖춰 가평군 농업정책과 농업정책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가평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상세 내용과 관련 서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