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굴러가유"...카카오페이, 송금봉투 디자인 50여개로 늘렸다

김예지 2024. 6. 3. 18: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송금봉투'의 대대적 개편을 진행, 나이·취향·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50여개 '송금봉투'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단순히 현금을 주고 받는 것을 넘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대화 같은 송금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기에 더욱 사용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며 "나이와 취향, 상황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로 더욱 즐겁게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장년층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세분화
12개 카테고리로 총 50여 개 디자인의 송금봉투 제공
카카오페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가 ‘송금봉투’의 대대적 개편을 진행, 나이·취향·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50여개 ‘송금봉투’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기존의 UI∙UX를 완전히 바꾼 새로운 송금봉투를 기획했다. 먼저, ‘카카오페이 송금’은 1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대가 사용하는 서비스라는 점에 주목하여 중장년층 이상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봉투의 메시지와 디자인을 세분화했다.

△경조사(인생은 60부터, 축 100일, 순산 기원 등) △정산(내 마음, 즐거웠어요, 정산해요 등) △용돈(오다주웠다, 아껴써라, FLEX 등) △축하(감축 드립니다, 축하해요, ㅊㅋㅊㅋ 등) △감사(압도적 감사, 고마워요, ㄱㅅㄱㅅ 등) △생일(축생일, 생신 축하드립니다, 귀빠진날 등) △건강(무병장수 기원, 만수무강, 아프지마요, 건강이최고) △응원 (파이팅, 아자아자, 응원해요) △사투리(돈굴러가유, 단디써라, 보냈드래요, 감사혀 등) △시즌 (여름도착, 쿨하게쏜다) 등 12개 카테고리를 만들고, 그 안에 각각 활용도 높은 메시지와 디자인으로 봉투를 배치해 50개 이상의 송금봉투를 구성했다.

이용하는 방식도 달라졌다. 이전에는 송금 대상 및 금액 입력 후 ‘송금봉투에 담기’를 선택하면 왼쪽에 하얀 봉투에 서로 다른 메시지의 송금봉투가 일렬로 나타나 위아래로 움직여 원하는 봉투를 고르는 리스트 형식의 방식이었다면, 새로운 송금봉투는 좌우로 넘기는 슬라이드 형태의 ‘캐러셀(Carousels)’ 방식으로 제공하여 여러 카테고리의 다양한 종류의 봉투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 최신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새로운 디자인의 ‘송금봉투’를 계속해서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 이모티콘을 접목한 송금봉투도 구상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단순히 현금을 주고 받는 것을 넘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대화 같은 송금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기에 더욱 사용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며 “나이와 취향, 상황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로 더욱 즐겁게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