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국제인증 획득… “기술 안정성·성능 등 검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제선박검사기관인 한국선급으로부터 '선박용 수소연료전지'에 대한 개념승인(AIP, Approval In Principle)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선급으로부터 AIP 인증서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AIP는 신기술이 적용된 선박이나 재료 등을 제작할 때 기본설계 단계부터 기술 적용 안정성과 국제규정 준수 여부 등을 검증하는 인증 절차다.
이번 AIP 인증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수소연료전지 기술 안정성을 검증받은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P 인증서 받아
차세대 선박 개발 기반 확보… “해양 탈탄소 박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선급으로부터 AIP 인증서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30일 판교 R&D센터에서 진행됐다. 문승학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기추진체계사업부장과 김대헌 한국선급 연구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수여식에 참석했다.
AIP는 신기술이 적용된 선박이나 재료 등을 제작할 때 기본설계 단계부터 기술 적용 안정성과 국제규정 준수 여부 등을 검증하는 인증 절차다. 이번 AIP 인증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수소연료전지 기술 안정성을 검증받은 것이다. 향후 고분자 전해질연료전지(PEMFC) 기반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형식 인증 기반도 확보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한화오션이 개발 중인 암모니아 추진선에 암모니아 전력발전 시스템을 공급하는 미국 아모지(Amogy)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공급 관련 협력도 진행할 계획이다.
문승학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기추진체계사업부장은 “수소 등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무탄소 연료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R&D)로 해양 탈탄소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저씨들 女알바에게 고백 좀 그만” 호소글 눈길 [e글e글]
- 수제비에 춘천닭갈비…김호중 ‘서울구치소’ 식단 보니
- “장난이었는데”…격투기 배웠다고 친구 넘어뜨린 20대 男의 최후
- “돈벌려고 뺑뺑이?”…뉴진스,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 이준석, 與 ‘김정숙 특검법’ 발의에 “尹정부 순방예산도 공개한다면 해 볼만”
- SNS에 자랑했다가…“2000만원 크루즈 여행 날려”
- 국내 당뇨병 환자 600만 명…‘녹차·딸기·사과’ 매일 먹어야 할 이유
- 이혼 후 신세타령하는 순간, 男 1위는 ‘반 토막 난 재산’…女는?
- 하천서 자전거 타다 목줄 안한 개와 충돌한 50대…일주일 만에 사망
- 티아라 출신 아름, 검찰 송치…아동학대·미성년자 약취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