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YK 롤링홀 X ‘JUMF2024’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신인발굴 콜라보
음악의 성지 롤링홀에서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JUMF2024)과 함께 신인 뮤지션 발굴 공식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3일 전했다.
‘ROLLINGHALL ROOKIE DISCOVERY: CMYK’ 프로젝트는 2022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신인 뮤지션 총 16팀을 선발하여 온·오프라인 공연 개최, 라이브 클립 영상 제작 등의 혜택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크리스피, 이븐이프, 맥거핀, 화노, 오프더메뉴 등 다수의 뮤지션들이 공연에 참가해 신인 뮤지션의 등용문이 되었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해 전주MBC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2024 CMYK’는 6월 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 중 7월 10일 롤링홀에서 진행되는 경연 심사를 통해 TOP 3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TOP 3팀에게는 롤링홀에서의 공연 기회 및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JUMF 2024)’ 무대에 올라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JUMF 2024)’은 8월 9일~11일까지 전주 종합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협력사 프로시마 뮤직은 선정된 TOP 3팀에게 퍼블리싱 및 음원 유통을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롤링홀 김천성 대표는 “CMYK 프로젝트를 통해 잠재력 있는 신인 뮤지션들을 발굴하고 대중들에게 알려 홍대를 넘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으며, 전주MBC 이태동 본부장은 “인디 음악의 성지 롤링홀과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다,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서로 도와가며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심사위원으로는 디컴퍼니(YB) 김정일 대표, 노브레인 이성우, 음악 평론가 김학선, 스포츠Q 박영웅 기자, 롤링홀 및 JUMF 2024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2024 CMYK’의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롤링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