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 '2024 녹색소비주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체국쇼핑을 운영하는 우정사업본부 산하기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6월 5일 환경의날을 맞아 6월 한 달 동안 '2024 녹색소비주간'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우체국쇼핑은 지난 2021년 9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의 업무협약체결 후 우체국쇼핑몰 '녹색매장' 기획전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쇼핑을 운영하는 우정사업본부 산하기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6월 5일 환경의날을 맞아 6월 한 달 동안 '2024 녹색소비주간'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우체국쇼핑은 지난 2021년 9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의 업무협약체결 후 우체국쇼핑몰 '녹색매장' 기획전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녹색제품을 홍보하는 등 온라인 판로확대에 앞장서오고 있다.
'녹색소비주간'은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인 녹색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특별 할인행사다. 우체국쇼핑몰에서 녹색제품 구매 시 우체국쇼핑 회원이라면 누구나 선착순 30% 할인쿠폰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우체국쇼핑몰 '녹색매장' 기획전에서는 환경표지·우수재활용·저탄소 인증을 받은 주방세제·수건 등 인기 생필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어, 물가 부담을 낮추는 '알뜰 소비'는 물론 지구를 살리는 '가치소비'에 참여할 수 있다고 진흥원은 밝혔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디지털플랫폼정부 핵심 '온북' 상반기 도입 0건
- 과기정통부, 전기통신사업법 전면개정 착수...통신규제 새판 짠다
- 동해에 삼성 시총 5배 규모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尹 탐사시추 계획 승인
- 틱톡 금지한 트럼프, 틱톡 가입… 하루 만에 팔로워 300만 훌쩍
-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통합 보안 플랫폼 개발' 닻 올렸다
- [정보통신 미래모임]“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조직문화·보상체계 준비해야”
- 기아, 유럽서 8년 만에 '범유럽 딜러대회' 개최…“전기차 대중화 선도”
- 여야, 원구성 '전쟁' 시작…'특검' 대치 정국도 장기화
- 로보락 '일체형 세탁건조기' 국내 출시…中 가전 잇단 상륙
- LG전자, 무선 이어폰 '톤프리' 라인업 넓혀 글로벌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