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석 김해시의원 "가야유적지 잇는 스카이웨이 조성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의회 송재석 의원은 도시를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가 필요한 시점으로 가야유적지를 잇는 스카이웨이를 조성하자고 제안했다.
송재석 의원은 3일 김해시의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세계적인 관광문화도시는 지역 또는 국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보유하고 있다"며 "랜드마크의 조성은 지역과 국가에 막대한 경제적, 문화적 영향력을 가질 수 있게하는 아주 효과적인 방안"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의회 송재석 의원은 도시를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가 필요한 시점으로 가야유적지를 잇는 스카이웨이를 조성하자고 제안했다.
송재석 의원은 3일 김해시의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세계적인 관광문화도시는 지역 또는 국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보유하고 있다"며 "랜드마크의 조성은 지역과 국가에 막대한 경제적, 문화적 영향력을 가질 수 있게하는 아주 효과적인 방안"이라고 했다.
김해는 "가락국의 시조 김수로왕의 탄생설화가 담긴 구지봉이 있고,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가야고분군, 도심 친환경 연지공원 등이 있다"고 했다.
하지만 "이들이 지닌 역사적 관광지와 현대 관광지를 잇는 연결통로가 미흡해 접근성이 떨어져 찾는 사람이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김해스카이웨이를 구지봉~해반천~문화의 전당~연지공원 등으로 잇는다면 접근성과 문화성, 정체성을 유지하며 각광받을 수 있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싱가포르 서던 리지스는 10km에 달하는 녹지 사이로 인기있는 공원과 정원의 봉우리를 길로 연결한 대형스카이웨이가 있고, 포항에는 스카이워크와 스페이스워크가 설치돼 있는 등 국내외 곳곳에 지역의 특색을 살린 랜드마크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