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4가지 복합성분 점안제 '아이스콘 점안액'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제약사 삼진제약이 안구건조 증상 해결을 위한 4가지 복합성분 점안제 '아이스콘 점안액'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스콘 점안액은 복합 성분으로 구성된 1회용 외용제로, 대부분의 안구건조 증상 개선에 적용이 가능하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관계자는 "미세먼지, 잦은 냉·난방기 및 전자기기 사용 등으로 안구건조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4가지 복합 성분의 아이스콘 점안액이 증상 회복과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제약사 삼진제약이 안구건조 증상 해결을 위한 4가지 복합성분 점안제 ‘아이스콘 점안액’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안구건조 증상은 약물 치료나 직업적 요인으로 인해 피로감, 건조감, 이물감, 가려움증 등으로 나타난다. 2023년 대한안과학회 발표 자료에 따르면, 안구건조 유병률은 8년 새 5.6% 증가했다.
아이스콘 점안액은 복합 성분으로 구성된 1회용 외용제로, 대부분의 안구건조 증상 개선에 적용이 가능하다. 주성분에는 각막을 안정화하고 손상 시 회복을 도와 항염 효과를 나타내는 ‘콘드로이친’과 눈물 점도를 증가시켜 눈물이 눈에 머무르는 시간을 길게 유지시키는 ‘히프로멜로오스’, 눈물의 양 보충을 위한 ‘염화칼슘’, ‘염화나트륨’ 등이 포함됐다.
첨가제로는 안구 영양 공급을 위한 포도당과 렌즈 흡착을 예방하고 지속력을 높여주는 ‘폴리소르베이트’가 포함됐다.
1회 1~2방울, 1일 4~5회 점안이 가능하며, 무보존제에 따라 렌즈 착용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관계자는 “미세먼지, 잦은 냉·난방기 및 전자기기 사용 등으로 안구건조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4가지 복합 성분의 아이스콘 점안액이 증상 회복과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조민 "남편과 아빠, 서로 관심사 달라…논쟁 전혀 없다"
- "저거 사람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수영 '기적 생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