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억 건물주’ 양세형 “돈 없는 시절 사람 안 만나”
‘백억 대 건물주’ 양세형이 돈 때문에 사람들을 피했던 짠한 경험을 털어놨다.
오는 4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1억 모으기에 도전하는 29살 청년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는 양세형, 양세찬 형제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이날 방송에서 동갑내기 청년의 영상을 지켜보던 이찬원은 “부지런하다”, “건강하고 건전하다” 등 아낌없는 칭찬과 감탄사를 연발했다.
목표인 1억 모으기를 위해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의 영상을 보면서 경제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다는 청년은 월 수입 270만 원 중 220만 원 정도를 저축하고 있다고.
하지만 부작용으로 “모든 인간관계가 돈으로 보인다”라며 돈을 아끼기 위해서 지인들과 만남을 피하고, 심지어 가족들과도 거의 안 만나게 됐다는 청년의 하소연을 들은 소금쟁이 MC들은 “너무 슬픈 얘기다”, “저게 계속되면 인맥 끊기는데”라면서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이에 양세형은 “저도 돈이 없을 때는 사람을 안 만났다”라며 어려웠던 시절 멀어진 인간관계로 인해 힘들었던 시간을 떠올리며 청년의 상황에 깊이 공감했다.
이어 양세찬도 “동생들 전화는 피하고 선배들이 부르면 무조건 나갔다”라며 공짜 밥을 먹기 위한 필사의 노력을 했던 짠 내 폭발 경험담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런 가운데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는 사상 최초로 “저축을 줄이고 소비를 늘려라”는 예상 밖의 조언을 건네며 5년 안에 1억 만들기 특급 솔루션을 알려줬다고 해 그게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서형우 온라인기자 wnstjr140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