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12개 경로당에 설치된 스마트 경로당…"첨단 ICT 기술 누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총 12개소의 스마트 경로당이 설치됐다.
스마트경로당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시설 전반을 개선하고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총 12개소의 스마트 경로당이 설치됐다.
스마트경로당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시설 전반을 개선하고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기기 접근성을 높이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IT 플랫폼 전문기업 ㈜진승정보기술(대표 김규섭, 이하 ㈜진승정보기술)은 지난 5월, 다솔경로당에서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경로당 조성 기념행사를 열고 화상 플랫폼으로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스마트경로당 어르신들과 담화를 나누는 행사를 개최했다.
스마트경로당 플랫폼을 통해 어르신들은 ▲비대면 화상플랫폼을 활용한 여가·문화 프로그램 ▲개인화 된 스마트 건강관리(건강측정기기, 운동기기) ▲인지 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기기 및 기능성 게임 콘텐츠 ▲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 시스템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진승정보기술 김규섭 대표는 "스마트경로당 플랫폼 중 운영관리 부분은 고령의 경로당 운영진들이 기존에 수기로 처리하던 번거로운 예산관리, 회원 관리, 시설·운영 관리 등의 업무를 개선하고 이를 디지털화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나아가 어르신 개인별 건강 데이터를 관리, 확인할 수 있고 구정 홍보 영상과 여가·문화 프로그램 시간표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스마트한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YTN 뉴스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른하늘에 오물 풍선 '쾅'...누구한테 보상받나? [앵커리포트]
- "일단 튀어" 음주운전 꼼수 난무...대책 없나?
- [제보는Y] 산양 사체 500마리 냉동고에...매립·소각 처리 논란
- "연한 커피색 반점 주의"...신경섬유종증, 방치하면 '백약이 무효'
- 불쑥 화해하자는 민희진...하이브의 선택은?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