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타일디자인뱅크,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 런칭…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협약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Textile Design Bank, 대표 신수은)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4년도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협약을 진행했으며,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3일 밝혔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패션 테크 IT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생성 기술(Generative AI)을 활용해 당사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전 세계 83개국 이상의 Buyer들을 위해 고객이 제공하는 레퍼런스 이미지와 유사한 텍스타일 디자인을 1분만에 현업에서 사용 가능한 One-repeat 형태로 제작해주는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Textile Design Bank, 대표 신수은)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4년도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협약을 진행했으며,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3일 밝혔다.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지역 및 대학발 도약기 창업기업 대상 사업화 지원을 통해 혁신성장 동력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패션 테크 IT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생성 기술(Generative AI)을 활용해 당사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전 세계 83개국 이상의 Buyer들을 위해 고객이 제공하는 레퍼런스 이미지와 유사한 텍스타일 디자인을 1분만에 현업에서 사용 가능한 One-repeat 형태로 제작해주는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텍스타일 디자인이란 옷이나 원단에 들어가는 프린트 패턴 디자인이다.
고객 맞춤형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 뿐만 아니라 자사의 웹 플랫폼에서 손쉽게 미국 저작권 등록을 가능하게 해주는 ‘미국 저작권 등록 AI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들은 올해 6월부터 텍스타일 디자인 뱅크 웹 플랫폼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수은 대표는 “의류 및 인테리어 산업 등과 같은 매 시즌 새로운 텍스타일 디자인들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당사의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텍스타일 디자인을 1분만에 무료로 무제한 디자인 생성해볼 수 있고, 원하는 디자인을 기존 디자인 제작 비용보다 약 10배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연간 기업이 텍스타일 디자인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약 86% 이상 절감하여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분 1초가 소중해"…'임영웅 아파트' 인기 폭발 이유 있었다 [집코노미-핫!부동산]
- "셔츠룸이 뭔데?"…학교 앞 낯 뜨거운 전단지에 '화들짝'
- 40대 직장인 "7~8월에 휴가 안 갈래요"…이유 들어보니
- '月 50만원' 30년 굴렸더니 통장에 7억이…대박 비결 뭐길래 [일확연금 노후부자]
- 13분 만에 '완판' 로봇청소기…"이것도 중국산이었네"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음주운전 또 걸렸다…면허 취소 수준
- "2억 주고 산 땅 3000만원 됐다"…'농부' 된 김현중 근황
- '압구정 롤스로이스' 운전자,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진이었다
- "21세 연하 성매매 업소女와 불륜"
- "부잣집서 먹고자며 월급 1000만원"…요즘 뜨는 직업